유튜브 다크모드 어두운 테마 설정 방법

2019. 6. 27. 23:44 / 서기랑

 다크 모드는 프로그램 혹은 앱의 밝은 부분을 어둡게 변경하는 기능으로 어두운 테마라고 보면 된다.

 빛 반사가 줄어들기 때문에 눈의 피로도가 줄어들고 어두운 환경에서 화면을 보기에도 더 적합한 모드라고 할 수 있는데 작년부터 윈도우나 맥OS등의 운영체제나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등등 다양한 곳에 적용되고 있는 추세이다.


 유튜브 역시 웹 사이트부터 적용 테스트를 거치면서 현재는 앱까지 적용이 됐는데 간단한 설정만 하면 누구나 쉽게 다크 모드를 설정할 수 있게 되어있다.


웹 사이트에서 다크 모드.

1. 계정 아이콘.

 유튜브에 접속하면 오른쪽 위에 자신의 계정 아이콘이 보일 것이다 이를 클릭하여 메뉴를 열도록 하자.

 (로그인을 하지 않았다면 로그인 버튼 왼쪽에 있는 점 세계를 클릭.)

계정 설정


2. 어두운 테마 설정.

 메뉴를 살펴보면 '어두운 테마'라는 것이 있을 것이다.

어두운 테마


 이를 클릭하고 활성화시키면 유튜브를 다크 모드로 변경하는 것이 가능하다.

다만 설명에도 나와있듯이 계정별로 설정 저장되어 적용되는 것이 아닌 해당 브라우저에만 적용이 되기 때문에 브라우저를 여러 개 사용하고 있다면 각각 적용시켜야 하며, 스마트폰에도 적용하고 싶다면 역시나 별도로 설정해야 한다.

유튜브 다크모드 설정


스마트폰에서의 다크 모드(유튜브 앱)

1. 계정 아이콘.

 유튜브 앱을 실행한 뒤 오른쪽 위에 계정 아이콘을 클릭하도록 하자.

 (비 로그인 상태에서도 메뉴의 구성이 조금 다를 뿐 같은 방법으로 설정이 가능하다.)

유튜브 앱에서 계정


2. 설정.

 계정 화면이 나타나면 아래 부분에 있는 설정을 터치.

설정


3. 일반.

 그다음 설정 화면에서는 가장 위에 있는 일반을 터치.

일반


4. 어두운 테마.

 설정의 일반 메뉴를 보면 가장 윗부분에 어두운 테마라는 부분이 보일 것이다.

 바로 이 부분이 유튜브의 다크 모드를 설정하는 부분으로 터치하여 활성화시켜주면 그 즉시 유튜브의 테마가 변경되는 것을 볼 수 있다.

유튜브 어두운 테마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