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유튜브 취침 예약 종료 방법

2019. 6. 26. 23:54 / 서기랑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동영상을 보는 사람들은 보통 출퇴근 중이나 쉬는 시간, 그리고 자기 전에 잠시 보는 경우가 많은데 특히 자기 전에 재미있는 영상 몇 편 보는 용도라면 컴퓨터보다 스마트폰이 유튜브를 보기에는 더 좋지 않을까 한다.

 하지만 잠자기 전에 유튜브를 보다가 혹시나 그대로 잠들기라도 하면 다음날 휴대폰의 배터리가 없어 생활에 지장이 생길 수도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유튜브 앱'에서 '시청 중단 시간 알림'을 설정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스마트폰 유튜브 취침 예약 종료 방법

1. 계정 아이콘.

 우선 유튜브 앱을 실행하고 오른쪽 위에 있는 자신의 계정 아이콘을 터치하도록 하자.

계정 설정


2. 시청 시간.

 계정 화면이 나타나면 윗부분에 보이는 '시청 시간'을 터치.

시청 시간 확인


3. 시청 중단 시간 알림.

 시청 시간에서는 사용자의 유튜브 시청 시간 통계를 볼 수 있는데 그 아래 부분을 보면 시간 관리 도구 부분에 '시청 중단 시간 알림'이 있다.

유튜브 취침 예약 종료


 이 부분을 터치하여 활성화시키면 알림 빈도 시간을 설정할 수 있는데 시간을 설정하면 설정한 시간이 지난 뒤'시청을 중단하고 쉬시겠어요?'라는 알림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재생되던 유튜브 동영상이 멈추게 되며 이후 아무 동작도 하지 않으면 스마트폰에서 기본으로 설정해 놓은 화면 자동 꺼짐 시간이 지난 뒤 스마트폰 화면도 꺼지게 된다.

알림 빈도 시간 설정


그 외.

 해당 기능은 장시간 유튜브를 시청하는 사람들을 위해 유튜브 앱 13.17 이상 버전에서 생긴 휴식 시간 알림을 위한 기능이지만 자기 전에 설정해둔다면 별도의 앱을 사용하지 않아도 취침 예약 종료 기능과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