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팟플레이어 화면 크기 고정 방법

2019. 6. 25. 23:15 / 서기랑

 다음 팟플레이어로 동영상을 보다 보면 다음 영상으로 넘어갈 때 화면 크기가 변경되는 경우가 있다.

 이는 팟플레이어의 기본 설정이 동영상 재생 시 원본 크기의 1배, 즉 원본 크기로 재생되도록 되어있기 때문인데 시간이 긴 동영상을 한 두 개 정도만 보는 것이라면 크게 불편하진 않지만 시간이 짧고 크기가 제각각인 영상을 연속으로 봐야 하는 상황이라면 일일이 화면 크기를 변경해야 할 수 있어 상당히 귀찮은 상황이 벌어질 것이다.


다음 팟플레이어 화면 크기 고정 방법

1. 환경 설정.

 영상이 재생될 때마다 크기가 변경되는 것이 싫다면 설정을 변경하면 된다.

 이를 위한 설정은 환경 설정에서 할 수 있는데 팟플레이어 창에서 마우스 우클릭 메뉴를 열고 환경 설정을 실행하거나 키보드의 [F5]를 눌러 환경 설정을 실행하도록 하자.

다음 팟플레이어 환경 설정


2. 재생.

 환경 설정 창이 나타나면 왼쪽의 메뉴에서 재생을 찾아서 클릭하도록 하자.

재생


3. 기본 창 크기 고정.

 재생 탭의 설정 부분을 보면 가장 윗부분에 '재생 시 창 크기'라는 부분이 보일 것이다.

 팟플레이어의 기본 설정은 보통 1배 크기로 되어있는데 이를 '변경하지 않음'으로 설정하면 된다.

팟플레이어 화면 크기 고정


 참고로 창 크기 외에 '재생 시 창 비율'이 설정되어있다면 재생 시 창 크기 고정 설정했더라도 동영상 재생 시 화면 크기가 변경될 수 있으니 이 부분 역시 확인하여 창 크기와 마찬가지로 변경하지 않음으로 설정해야 한다.

 이 외에도 처음 영상은 원본 크기로 보고 그 이후부터만 창 크기를 고정하고 싶다면 재생 시 창 크기 밑에 있는 '실행 후 처음 동영상 재생 시에만 크기 변경'을 체크하는 방법도 있으니 알아두면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