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허용 되지 않은 변경이 차단됨 오류 해결 방법

2019. 6. 24. 23:19 / 서기랑

 폴더에 파일을 복사하려고 하는데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라는 오류가 발생하면서 복사가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오류의 내용을 살펴보면 "허용되지 않은 변경이 차단됨"이라는 메시지와 폴더가 표시되는데 오류 창의 방패 모양의 아이콘을 봤다면 윈도우 디펜더와 관련된 문제라는 것을 눈치 첸 사람도 있을 것이다.


윈도우10 허용되지 않은 변경이 차단됨 오류 해결 방법

1.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

 해당 문제는 윈도우 디펜더의 랜섬웨어 방지 기능 때문에 발생하는 오류이다.

 따라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우선 윈도우 디펜더 보안 센터로 이동해야 하는데 시작의 검색에서 Windows Defender 보안 센터를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Defender 보안 까지만 검색해도 나온다.)

윈도우 디펜더 보안 센터


2.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보안 센터가 실행됐다면 '바이러스 및 위협 장지'로 이동하도록 하자.

 (왼쪽의 메뉴에서 선택해도 된다.)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3. 랜섬웨어 방지.

 바이러스 및 위협 방지 창의 오른쪽의 내용을 살펴보면 가장 아래 부분에 '랜섬웨어 방지'가 보일 것이다.

 이를 클릭하도록 하자.

랜섬웨어 방지


4. 제어된 폴더 액세스.

 이제 마지막으로 랜섬웨어 방지 창을 살펴보도록 하자.

 창을 보면 제어된 폴더 액세스 부분의 설정이 '켬'으로 되어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파일을 복사할 때 오류가 발생 이유는 바로 이 부분 때문으로 사용자가 랜섬웨어 방지를 위해 설정된 보호 폴더에 파일 복사 시도했기 때문에 이다.


 따라서 원하는 폴더에 파일을 복사하고 싶다면 해당 설정을 끄면 되는데 어쨌든 랜섬웨어 방지를 위한 기능이니만큼 일부러 설정을 해둔 것이라면 아예 끄는 것보다는 잠시 파일만 복사하고 다시 켬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 한다.

제어된 폴더 액세스 보호 폴더


그 외.

 랜섬웨어 방지 기능으로 있는 제어된 폴더 액세스를 켜 두면 윈도우 시스템 폴더는 자동으로 보호가 되다 보니 파일을 복사하거나 이동하는 등의 작업을 할 때는 아무래도 불편한 부분이 많다.

 하지만 랜섬웨어에 걸려 중요한 파일을 못쓰게 만드는 것보다는 나을 수 있으니 중요한 자료가 있는 컴퓨터는 해당 기능을 켜 두고 관리를 하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