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본 앱 설정 방법

2019. 6. 20. 21:09 / 서기랑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는 전화나 문자, 인터넷 브라우저 등의 앱은 기본으로 설정되어있는 앱을 그대로 사용할 수도 있지만 다른 앱을 설치하여 대신 사용할 수도 있다.

 보통은 앱을 처음 설치하거나 실행했을 때 같은 기능을 가진 앱이 있으면 사용자에게 기본 앱과 새로운 앱 중 어떤 앱을 사용할지 물어보고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기본 앱이 유지되거나 변경되는 식인데 간혹 터치를 잘못하여 원하지 않는 앱을 기본 앱으로 설정하는 경우가 발생하곤 한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기본 앱 설정 방법

1. 스마트폰 설정.

 기본 앱을 잘못 설정했거나 다른 앱으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스마트폰의 설정으로 이동해야 한다.

 스마트폰의 메뉴 중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찾아 실행하도록 하자.

안드로이드 설정


2. 애플리케이션.

 설정으로 이동했다면 중간쯤 보이는 '애플리케이션'을 터치하여 기본 앱으로 이동.

 (안드로이드 버전이나 스마트폰의 기종 별로 조금씩 다를 수 있다.)

애플리케이션


3. 기본 앱 메뉴.

 오른쪽의 위에 있는 '점 세 개를' 터치하여 애플리케이션의 메뉴를 열고 메뉴 중에 있는 '기본 앱'을 터치하도록 하자.

기본 앱 메뉴


4. 기본 앱 설정.

 이제 스마트폰에서 기본으로 실행될 앱의 설정을 하면 되는데 설정이 가능한 부분은 브라우저 앱, 전화 앱, 메시지 앱, 홈 화면이다.

브라우저 전화 메시지 홈 화면


 원하는 부분을 터치하면 같은 기능을 가진 다른 앱들이 나타나고 원하는 앱을 선택하면 설정이 완료된다.

 (메뉴에 없는 다른 앱의 설정은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직접 설정을 해야 한다.)

브라우저 앱 기본 설정


다른 앱의 기본 앱 설정.

1. 설정할 애플리케이션 선택.

 기본 앱에서 설정이 불가능한 부분은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직접 설정을 해주면 된다.

 '설정 - 애플리케이션'으로 이동하면 사용자가 설치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들이 보이는데 기본 앱 설정을 변경하고 싶은 애플리케이션을 찾아서 선택하도록 하자.

애플리케이션 갤러리


2. 기본으로 설정.

 애플리케이션 정보에서 메뉴를 살펴보면 중간쯤에 '기본으로 설정'이 보이는데 이를 터치하도록 하자.

기본으로 설정됨


3. 기본 설정 삭제.

 이제 여기서 '기본 설정 삭제'를 터치하면 해당 앱의 설정은 삭제가 되면서 관련 기능은 초기의 기본 앱 설정으로 돌아간다.

기본 설정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