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 글꼴 일괄 변경 방법

2019. 6. 13. 22:07 / 서기랑

 파워포인트로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글꼴이 마음에 들지 않거나 처음 선택했던 글꼴이 어울리지 않아 변경을 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마음에 들지 않는 글꼴을 찾아 일일이 변경하기란 생각보다 쉽지 않은데 이런 경우에는 일일이 변경하는 것보다 '바꾸기'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할 것이다.


파워포인트 글꼴 일괄 변경 방법

1. 글 선택.

 우선 문서 내에서 변경하고 싶은 글꼴이 있는 텍스트 위에 커서를 위치시키도록 하자.

글꼴 위치 선


2. 홈 메뉴의 바꾸기.

 기본 적인 글꼴 변경은 글꼴 부분에서 가능하다.

 하지만 문서 전체의 글꼴을 일괄로 변경하기 위해서는 '바꾸기'기능을 사용해야 하는데 바꾸기는 홈 메뉴의 가장 오른쪽을 살펴보면 찾을 수 있을 것이다.

 (파워포인트 창의 화면이 작다면 편집의 하위 메뉴에서 찾을 수 있다.)

파워포인트 홈 메뉴


3. 글꼴 바꾸기.

 바꾸기를 찾았다면 바로 클릭하는 것이 아니라 그 옆에 조그만 화살표(▼)를 클릭하여 '글꼴 바꾸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그냥 바꾸기를 클릭하면 찾아 바꾸기가 실행된다.)

글꼴 바꾸


4. 글꼴 일괄 변경.

 새 창이 나타나면 현재 글꼴과 새 글꼴이 보일 것이다.

 현재 글꼴은 글꼴 바꾸기를 실행했을 때 커서가 위치한 부분에 있는 텍스트의 글꼴이며 새 글꼴은 해당 글꼴을 변경하는 글꼴이라고 보면 된다.

 당연히 글꼴을 일괄로 변경하고 싶다면 새 글꼴 부분을 변경하고 싶은 글꼴로 선택한 다음 바꾸기를 클릭하면 된다.

파워포인트 글꼴 일괄 변


그 외.

 이 방법은 문서 내에 사용하고 있는 다양한 글꼴을 한 가지 글꼴로 통일하여 일괄로 변경하는 것은 아니고, A라는 글꼴을 사용하고 있는 텍스트의 글꼴만 B라는 글꼴로 변경하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예를 들어 '서기랑'이라는 텍스트는 '궁서체'를 사용하고 있고, '이것저것'이라는 텍스트는 '고딕체'를 사용하고 있다고 가정해보자.

 이 상황에서 커서를 '서기랑'에 두고 글꼴 바꾸기를 하면 '현재 글꼴'은 '궁서체'로 나타나며 '새 글꼴'을 '굴림체'로 변경하여 바꾸기를 하면 '서기랑'의 글꼴만 '굴림체'로 변경되고 '이것저것'의 글꼴은 여전히 '고딕체'라는 것이다.

 (글꼴 찾아 바꾸기라고 보면 될 듯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