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자동 업데이트 끄기 설정 방법

2019. 6. 12. 21:25 / 서기랑

 크롬은 주기적으로 체크를 하여 새운 업데이트가 있으면 자동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하지만 이렇게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하여 최신 버전을 유지하는 것이 마냥 좋지만은 않은데 특히 크롬은 업데이트가 될 때마다 이런저런 문제점이 생기는 경우가 많아서 그런지 새로운 업데이트를 반기는 사람이 생각보다 많지가 않다.


크롬 자동 업데이트 끄기 설정

1. Google 업데이트 서비스.

 단축키 [윈도우키 + R]을 눌러 실행 창을 띄운 후 'services.msc'를 입력하여 윈도우 서비스를 실행하도록 하자.

서비스 실행


 서비스 목록에서 Google 업데이트 서비스(gupdate)와 (gupdatem)이 보인다면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면 된다.

 (크롬을 설치했음에도 간혹 서비스가 없는 경우도 있는 이런 경우에는 바로 다음으로 넘어가자.)

구글 업데이트 서비스 종료


2. 업데이트 작업 스케줄러.

 단축키 [윈도우키 + R]을 눌러 실행 창을 띄운 후 이번에는 'control schedtasks'를 입력하여 작업 스케줄러를 실행하도록 하자.

작업 스케줄러 실


 작업 스케줄러 라이브러리를 보면 목록에 GoogleUpdate와 관련된 두 개의 스케줄러가 보일 것이다.

 (GoogleUpdateTaskMachineCore와 GoogleUpdateTaskMachineUA)

 이 두 스케줄러를 사용 안 함으로 변경하도록 하자.

구글 업데이트 스케줄러 종료


3. 업데이트 파일명 변경.

 조금더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 이번에는 아예 업데이트를 해주는 파일 명을 변경하도록 하자.

 파일은 보통 C:\Program Files (x86)\Google\Update 경로에 있으며 해당 경로에서 GoogleUpdate 파일을 아무 파일명이나 변경해주면 된다.

 (작업 스케줄러가 특정 시간마다 실행하는 파일이 바로 이 파일이라고 보면 된다.)

업데이트 파일명 변경


4. 확인.

 모든 설정을 완료했다면 이제 업데이트가 되는지 안되는지 확인해 보면 되는데 크롬 메뉴에서 '도움말 - Chrome 정보'를 실행한 뒤 업데이트와 관련된 오류가 발생하면 크롬 자동 업데이트를 끄기 위한 설정은 다 됐다고 보면 된다.

크롬 정보로 업데이트 여부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