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구버전 다운로드 방법

2019. 6. 11. 22:37 / 서기랑

 별다른 설정을 하지 않으면 크롬은 최신 버전이 나올때마다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하지만 간혹 업데이트로 인해서 인터페이스가 변경되거나 잘되던 크롬이 되지 않거나 하는 버그 등의 문제가 생긴다면 업데이트고 뭐고 롤백하여 구버전의 크롬 사용을 원하는 사람도 많을 것이다.


크롬 구버전 다운로드 방법

 일단 크롬의 공식 사이트에서는 구버전 크롬의 다운로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별도의 다른 사이트를 이용해야 한다.

 아주 오래된 버전의 크롬이 필요하다면 oldversion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비교적 최근 버전의 크롬이 필요한 것이라면 slimjet이라는 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1. oldversion.

 크롬 구버전뿐만 아니라 상당히 다양한 프로그램의 구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

 구글에서 oldversion를 검색하면 쉽게 접속이 가능하며 사이트에 접속하면 압축 프로그램이나 보안 프로그램 오피스 등등 다양한 프로그램 명을 볼 수 있는데 여기서 Internet 밑에 Google Chrome를 찾아 클릭하면 된다.

 (Ctrl + F로 찾으면 쉽다.)

올드 버전 사이트


 다운로드 가능한 크롬을 보면 대량 2009년도부터 2015년도까지의 크롬을 버전별로 다운로드가 가능한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크롬 구버전


 참고로 구글에서 검색이 되지 않거나 사이트에 접속해서 크롬 관련된 메뉴를 못 찾겠다면 아래의 링크를 이용하도록 하자.

 oldversion 크롬 페이지


2. slimjet

 슬림젯이라는 브라우저 프로그램의 공식 사이트로 왜 구글의 구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지는 사실 의문이다.

 (아마도 본인들의 브라우저를 홍보하기 위해서인 듯 하지만...)

 정상적으로 사이트에 접속하면 구글의 다운로드 링크를 찾기가 어렵기 때문에 그냥 속 편하게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접속하는 것이 좋다.

 slimjet 크롬 페이지


 사이트에 접속하면 각 비트 별, 운영체제별로 크롬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 V58 이전 버전은 7 ZIP으로 압축되어 있으며 그 이상 버전은 오프라인 설치 프로그램으로 되어있다고 한다.

 파일을 다운로드했다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크롬은 삭제하고 다시 설치하면 된다.

슬림젯 크롬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