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2019. 6. 9. 17:56 / 서기랑

 컴퓨터를 포맷하기 전에 중요한 자료의 백업을 하는 것 다음으로 준비해야 하는 것은 랜카드 드라이버의 설치 파일을 미리 다운로드해두는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보통 3DP Net을 이용하는 것이 더 수월하고 편할 수도 있지만 자신의 랜카드 드라이버가 무엇인지 알고 있다면 아예 드라이버 설치 파일을 찾아서 다운로드해두는 것이 더 좋을 수도 있는데 컴퓨터에서 사용하는 유선랜카드 드라이버는 거의 대부분이 리얼텍인 경우가 많다.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

1. 리얼텍 사이트 접속.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기 위해서는 먼저 리얼텍 사이트에 접속해야 한다.

 네이버나 구글 같은 포털 사이트에서 '리얼텍'을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으니 이를 이용하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접속해도 된다.

 참고로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사이트의 언어가 일어나 중국어로 나타난다면 오른쪽 상단의 언어를 영어로 변경하는 것이 보기 편할 것이다.

 (아쉽게도 한글은 지원하지 않는다.)

 리얼텍 사이트 바로가기.


2.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

 사이트에 접속했다면 왼쪽 상단의 三모양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Downloads -> Overview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도록 하자.

overview


3. 내장형 드라이버 선택.

 다운로드 페이지가 나오면 두 개의 메뉴가 나타나는데 보통은 내장형 랜카드 드라이버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으니 Realtek PCle를 선택하면 된다.

 (USB로 연결하는 외장형이라면 당연히 아래를 선택.)

내장 랜카드


4. 운영체제에 맞는 드라이버 선택.

 페이지가 전환되면 이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랜카드 드라이버를 찾아서 다운로드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도록 하자.

 예를 들어 윈도우 10을 사용하고 있다면 'Win10 Auto Installation Program'를 찾으면 된다.

윈도우용 드라이브


5. 이메일 주소 입력.

 보통 다른 사이트라면 위에서 이미 드라이버의 다운로드가 되겠지만 리얼텍은 번거롭게도 해당 페이지에서 이메일 주소를 적고 'Download File'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링크를 메일로 받아야 한다.

 (드라이버에 따라서 바로 다운로드 페이지로 넘아가는 경우도 있다.)

이메일 입력


6. 랜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이제 잠시 후 메일을 확인해 보자.

 리얼텍에서 보낸 메일을 보면 Download밑에 Link가 보이는데 이를 클릭하면 보안 문자를 입력할 수 있는 새 창이 나타난다.

다운로드 이메일 수신


 여기서 문자를 입력하고 'GO'버튼을 누르면 리얼텍 랜카드 드라이버의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보안문자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