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dbyedpi windivert64.sys 파일 삭제 방법

2019. 6. 6. 15:26 / 서기랑

sni의 차단을 피하기 위해 사용하는 프로그램 중에는 goodbyedpi라는 프로그램이 있다.

 오픈 소스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github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고 있다면 보통 사용하는 데는 큰 문제가 없을 것이다.

 하지만 프로그램을 삭제하려고 하면 windivert64.sys라는 파일의 삭제와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는 goodbyedpi의 GUI버전을 한 번이라도 실행했을 경우 발생하는 문제로 처음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그 이후부터는 윈도우에서 windivert64.sys 파일을 시스템 파일로 인식하기 때문이라고 한다.


goodbyedpi windivert64.sys 파일 삭제 방법

1. 안전 모드 부팅.

 windivert64.sys파일은(or windivert32.sys) 시스템 파일은 아니다.

 하지만 어쨌든 시스템 파일로 인식이 되어있기 때문에 정상적으로 부팅된 윈도우에서는 삭제가 되지 않는데 이런 경우에는 안전 모드로 부팅하여 삭제를 시도해보는 것이 좋다.

 (안전 모드는 최소한의 시스템 파일만 실행되기 때문.)


 안전모드 부팅방법은 윈도우 별로 조금씩 다를 수 있는데 윈도우7 이하라면 부팅 시 F8윈도우8은 키보드의 Shift를 누른 상태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다음 safe mode를 통해서 안전 모드로 진입, 그리고 윈도우10은 8과 같은 방법으로 진입해도 되지만 시작의 검색에서 고급 시작 옵션을 검색해서 해당 옵션으로 다시 시작하는 것이 더 편할 것이다.

윈도우10 안전 모드 고급 옵션


2. 강제 삭제 프로그램.

 안전모드로 부팅했음에도 삭제가 되지 않는다면 강제로 삭제를 해주는 프로그램을 통해서 삭제를 시도해보는 건 어떨까 한다.

 삭제 프로그램은 종류가 다양하지만 강제로 프로그램을 삭제한다기보다는 강제로 파일만 삭제하는 것이라면 Wise Force Deleter라는 프로그램이을 사용하는 것이 무난할 것이다.

 (반대로 파일 단위가 아닌 프로그램이 삭제되지 않는 것이라면 IObit Uninstaller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winse Force Deleter 다운로드 페이지

강제 파일 삭제 프로그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