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 보안프로그램 간단하게 삭제하는 방법

2019. 6. 1. 14:27 / 서기랑

 은행이나 공공 관련 사이트를 이용하기 위해서 거의 강제적으로 설치해야 하는 보안 프로그램.

 말 그대로 보안 때문에 설치해야 한다고 하지만 사이트를 이용하지도 않는데 백그라운드에서 돌고 있는 경우도 있고 자잘한 오류들, 그리고 보안 프로그램이면서 보안 취약점을 가지고 있는 경우까지 있어 사이트의 이용이 후에는 바로 삭제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을 것이다.


은행 보안 프로그램 간단하게 삭제하는 방법

1. 구라 제거기 다운로드.

 보안 프로그램은 어쨌든 악성프로그램은 아니기 때문에 대부분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서 삭제가 가능하다.

 하지만 프로그램이 한두 개도 아니고 어떤 프로그램인지도 잘 모르겠다면 '구라 제거기'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삭제하는 것이 좋다.

 구라 제거기 다운로드 페이지

 (새로운 버전이 나왔다면 해당 페이지에 새 버전으로 가는 링크가 있을 것이다.)


2. 프로그램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했다면 압축을 풀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된다.

 압축 암호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했던 페이지에 Password: teus.me 라고 나와 있으니 이를 입력하여 풀면 되고 프로그램의 실행은 자신의 컴퓨터 비트에 맞는 폴더로 이동하여 'Hoax Eliminator'파일을 실행하면 된다.

암호가 있는 파일 압축 풀기


3. 은행 보안 프로그램 삭제.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현재 설치되어있는 보안 프로그램이 목록에 나타날 것이다.

 하나씩 선택하여 제거 버튼으로 삭제해도 되고 모두 제거 버튼으로 한 번에 삭제해도 된다.

 참고로 구라 제거기는 보안 프로그램 외에도 팝업 프로그램 등의 악성 프로그램도 찾아서 삭제해주기 때문에 컴퓨터에 이상이 있다면 한번 실행해서 확인해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한다.

구라 제거기 실행 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