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N] PS Plus 2019년 6월 무료 게임 소식

2019. 5. 30. 20:52 / 서기랑

 2019년 6월 PSN 무료 게임이 공개되었다.

 기간은 6월 5일부터 7월 2일까지이며 배포되는 게임 타이틀은 Borderlands : The Handsome Collection과 Sonic Mania이다.


 이번 달은 배포되는 두 게임이 모두 한글이 아닌 영문판으로 특히 Borderlands의 경우 FPS+RPG 장르의 게임인 만큼 언어가 꽤나 중요하기 때문에 영어를 잘 못한다면 언어의 압박으로 인해 플레이하는데 불편함이 많지 않을까 한다.

 그나마 Sonic Mania의 경우에는 장르가 횡스크롤 액션이라 굳이 한글이 아니더라도 플레이하는데 크게 문제 될 것은 없을것이다.

 (소닉 매니아의 경우 실제 플레이 해보니 한글 메뉴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 어차피 언어가 중요한 게임이 아닌지라 큰 의미는 없다.)


PS Plus 2019년 6월 무료 & 특별 컨텐츠

- 무료 게임 (6월 5일 ~ 7월 2일)

[PS4] Borderlands : The Handsome Collection - 영문판

[PS4] Sonic Mania - 영문판


- 특별 컨텐츠

[PS4] 건담 배틀 오퍼레이션2 PS Plus 회원 한정 테마

[PS4] 2019년 5월&6월 PlayStation®Plus 회원 한정 토로 테마

[PS4] PlayStation®Plus 한정 우산 테마

[PS4] 매일매일 컨트롤러 만지작

PS Plus 2019년 6월 무료 게임


PS4 배포 게임 관련 간단 리뷰

[PS4] Borderlands : The Handsome Collection - 영문판

 FPS+RPG 장르의 게임으로 제목에 Collection이 들어간 만큼 단일 게임은 아니고 Borderlands2와 Borderlands : The Pre-Sequel의 최종 버전이 포함되어있다.

 몇 달 후면 3편도 발매 예정이고 보더랜드 시리즈의 재미는 어느 정도 검증되어있는 만큼 아직 플레이해보지 않았으면서 언어의 압박을 견뎌낼 수 있다면 추천.

 반대로 언어의 압박을 견디지 못하면 게임의 재미가 상당히 줄어들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그다지 추천하지는 않는다.

보더랜드 콜렉션


[PS4] Sonic Mania - 영문판

 소닉 더 헤지혹3(and 소닉 & 너클즈)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횡스크롤 액션 게임.

 소닉과 너클즈 그리고 2인 플레이 시 테일즈를 조종할 수 있는 등 캐릭터의 선택이나 시스템 적으로도 많은 부분이 비슷한데 사운드나 레벨 디자인 속도감 등등 평가도 상당히 좋은 편으로 과거 소닉 시리즈를 재미있게 즐겼던 유저라면 강추할만한 게임이다.

소닉 매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