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FreeMmr

2019. 5. 26. 12:58 / 서기랑

 컴퓨터의 메모리가 넉넉하게 남아 있더라도 메모리를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을 사용 하다 보면 어느 순간에 메모리가 부족한 현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가장 좋은 해결 방법은 재부팅이지만 부득이하게 재부팅을 할 수 없는 상황이거나 메모리 부족 현상이 너무 자주 발생하여 매번 재부팅을 하기도 힘들다면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는 것도 좋을 것이다.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 FreeMmr

1. 프로그램 다운로드.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의 종류는 다양하게 있는데 간단하게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으로는 FreeMmr이 있다.

 네이버 자료실에서도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별다른 설치 과정 없이 바로 실행이 가능하며 사용방법도 어렵지 않기 때문에 컴퓨터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어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다운로드 페이지 링크

컴퓨터 메모리 최적화 방법


2. FreeMmr 실행.

 다운로드를 완료했다면 이제 FreeMmr 파일을 실행하도록 하자.

 (어차피 실행할 파일은 하나밖에 없다.)

실행 파일


3. 메모리 최적화 시작.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현재 실행되고 있는 프로세스와 메모리 사용량이 보이는 창이 나타난다.

 여기서 왼쪽 상단에 있는 최적화 버튼을 클릭하면 현재 컴퓨터에서 실행되고 있는 프로세스를 정리하여 메모리의 최적화를 시작한다.

freemmr을 이용한 최적화


그 외.

 최적화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최적화가 가능하지만 이것마저 귀찮다면 하단에 자동 최적화 시간 간격을 설정하고 시작 버튼을 눌러 놓으면 해당 시간 단위마다 자동으로 최적화를 진행하니 이를 이용하는 것도 좋으며 메모리 최적화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면 아예 시스템 시작 시 실행되도록 설정해두는 것도 좋다.

시간 별로 메모리 최적화


 다만 온라인 게임을 실행 중에는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은데 이는 자칫 핵사용과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기 때문이다.

 (FreeMmr뿐 아니라 다른 메모리 최적화 프로그램도 비슷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