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에 저장된 비밀번호 삭제하는 방법

2019. 5. 24. 21:52 / 서기랑

 대부분의 브라우저는 로그인이 필요한 사이트에서 로그인을 시도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저장할지의 여부를 물어본다.

 당연히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역시 마찬가진데 비밀번호를 저장해두면 이후부터는 해당 사이트에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자동으로 입력이 되어 로그인 버튼만 누르면 되기 때문에 로그인이 상당히 편해진다.


 하지만 이는 혼자 사용하는 컴퓨터에서나 편해서 좋은 것이지 공용으로 사용하는 컴퓨터에서 비밀번호를 저장해둔다면 다른 사람이 내 아이디로 로그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문제가 될 수 있는데 혹시나 실수로 비밀번호 저장 버튼을 잘못 클릭했다면 다음의 방법으로 지우면 된다.


엣지에 저장된 비밀번호 삭제하는 방법

1. 엣지 설정.

 오른쪽 상단의 점 세 개(···)의 메뉴에서 하단에 있는 설정을 클릭하도록 하자.

엣지의 설정


2. 검색 데이터 지우기.

 설정이 나타나면 '검색 데이터 지우기'부분에 있는 '지울 항목 선택'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지울 항목 선택


3. 암호 지우기.

 지울 항목 선택에는 검색 기록, 쿠키 등 여러 가지 항목이 있는데 저장된 비밀번호를 삭제하려면 '암호'를 체크한 뒤 '지우기'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다만 이 방법은 엣지에 저장된 모든 사이트의 비밀번호를 삭제하는 것이기 때문에 특정한 사이트에 저장된 비밀번호만 삭제하고 싶다면 다른 방법(아래의 글을 참고)으로 삭제를 해야 한다.

암호 지우기


특정 사이트의 비밀번호만 삭제하는 방법

1. 고급 설정.

 엣지 설정(오른쪽 상단 점 세 개(···) - 설정)으로 들어간 뒤 하단에 있는 '고급 설정 보기'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고급 설정


2. 암호 관리.

 고급 설정을 보면 중간 쯤에 '자동 채우기 설정'부분에 있는 '암호 관리'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자동 채우기 암호 관리


3. 특정 사이트의 비밀번호 삭제.

 암호 관리를 보면 각 사이트 별로 주소와 아이디가 보일것이다.

 이 중에서 삭제하고 싶은 사이트 목록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오른쪽에 'X'표가 나타나는데 이를 클릭하면 비밀번호를 삭제할 수 있다.

 ('X'표가 아닌 해당 항목을 클릭하면 비밀번호나 암호를 변경할 수 있다.)

엣지 인터넷 저장된 비밀번호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