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카메라 사진 저장 위치 열기

2019. 5. 22. 21:13 / 서기랑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컴퓨터로 옮기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많은 양의 사진을 옮기려고 한다면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USB 케이블로 직접 연결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간편하다.

 이는 직접 연결을 하게 되면 USB 메모리를 연결한 것처럼 스마트폰의 폴더를 열고 파일을 쉽게 복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스마트폰 카메라 사진 저장 위치

1. 장치를 열어 파일 보기

 우선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USB 케이블로 연결하고, 작업 선택창이 나타나면 '장치를 열어 파일 보기'를 선택하면 스마트폰 폴더가 새 창으로 나타날 것이다.

스마트폰 장치를 열어 파일 보기


 참고로 '아무 작업 안 함'등 선택을 잘못하였다면 직접 내 컴퓨터에서 스마트폰 장치로 이동하거나 케이블을 분리했다가 연결하면 작업 선택창이 나타날 것이다.

 다만 케이블을 연결했음에도 작업 선택 창도 나타나지 않고 내 컴퓨터에 장치도 나타나지 않는다면 윈도우에서 해당 스마트폰의 드라이버를 찾지 못한 것일 수도 있으니 이를 확인해봐야 한다.


2. 사진 저장 폴더 이동.

 연결이 제대로 됐다면 이제 남은 건 카메라로 찍은 사진이 저장된 폴더의 위치로 이동하기만 하면 된다.

 폴더는 기본적으로 '스마트폰 장치\Phone\DCIM'에 있으며 여기서 'Camera'폴더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은 사진의 위치이며 'Screenshots'폴더는 스마트폰의 화면을 찍은 사진의 위치라고 보면 된다.

스마트폰 사진 저장 위치


 참고로 위 두 폴더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기본 사진 저장 위치라고 보면 되는데 이 외에 특정한 어플을 사용하여 사진을 찍은 경우에는 DCIM폴더에 새 폴더가 생기면서 사진이 저장될 수도 있으며, 어플과 관련된 폴더에 사진이 저장될 수도 있으니 알아 두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