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게임 환불 방법

2019. 5. 20. 19:34 / 서기랑

 스팀에는 다양한 게임도 많고 또 세일도 자주 하다 보니 크게 고민하지 않고 게임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스크릿 샷이나 동영상을 봤을 땐 재미있어 보였으나 막상 플레이해보니 재미가 없거나 최적화가 문제가 되는 등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문제가 있다면 환불을 생각하는 사람이 많을 텐데 스팀은 조건만 맞는다면 게임의 환불은 생각보다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2시간 초과 플레이, 구매 후 14일 이후라면 환불은 힘들다고 보면 되는데 간혹 예외도 있다.)


스팀 게임 환불 방법

1. Steam 고객지원.

 우선 스팀 클라이언트를 실행하고 로그인을 한 뒤 상단의 메뉴 중 도움말에 있는 'Steam 고객지원'으로 이동하도록 하자.

스팀 고객지원


2. 환불하고 싶은 게임 선택.

 고객지원 화면이 나오면 최근 제품 혹은 하단의 검색을 통해서 환불하고 싶은 게임을 찾아서 선택하도록 하자.

스팀 게임 환불 방법


3. 질문 선택.

 게임을 선택하면 해당 게임에 무슨 문제가 있는지에 대한 질문 메뉴가 나타난다.

 여기서 '제가 예상한 것과 다릅니다.' 혹은 '실수로 구매했습니다.'를 선택하도록 하자.

제가 예상한 것과 다릅니다.


4. 환불 요청.

 이제 환불 요청을 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날 것이다.

 여기서는 당연히 '환불을 요청하고 싶습니다.'를 선택하면 된다.

환불 요청


5. 환불 방법 및 이유 작성.

 마지막으로 환불한 금액을 어떻게 돌려받을지에 대한 선택환불을 요청하는 이유를 선택한 다음 제일 하단에 '요청 제출하기'버튼을 클릭하면 환불 요청은 완료된다.

지갑 선택 사유 제출


6. 확인.

 이후 환불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스팀에 등록된 자신의 이메일에 발송된 환불 요청 메일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시간이 조금 지난 뒤 환불에 문제가 있거나 완료가 되면 추가로 메일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참고로 요청 메일을 화인해 보면 알겠지만 환불 요청을 취소하고 싶다면 지원 요청 페이지(help.steampowered.com)에서 취소하면 된다고 한다.

요청 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