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블루투스 연결 방법

2019. 5. 6. 15:16 / 서기랑

 컴퓨터에 스마트폰의 블루투스나 블루투스 마우스, 스피커 등등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기기를 연결하기 위해서는 페어링을 통해 장치 연결을 해야 한다.

 연결 방법은 윈도우 버전 별로 약간만 다를 뿐 거의 비슷하다고 보면 되는데 여기서는 윈도우7을 기준으로 연결 방법을 정리해 봤다.


컴퓨터 블루투스 연결 방법

1. 블루투스 기기 페어링.

 먼저 컴퓨터에 연결할 블루투스 기기를 연결이 가능하도록 페어링 해놓도록 하자.

 (휴대폰으로 예를 들면 '설정 - 연결'등에서 블루투스 기기을 활성화시키면 된다.)

블루투스 활성화


2. 컴퓨터에 장치 추가.

 기기를 페어링 했다면 이제 컴퓨터의 윈도우 작업표시줄에 있는 블루투스 아이콘을 찾아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장치 추가를 클릭하도록 하자.

트레이 아이콘


3. 블루투스 기기 연결.

 장치 추가 창이 나타나면 주변에 페어링 되어있는 블루투스 기기를 검색하여 보여준다.

장치 추가


 선택하여 다음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한데 기기에 따라서는 연결코드를 확인하기도 하니 확인하고 연결하면 되며 페어링을 했음에도 기기가 검색되지 않는다면 페어링을 껐다가 다시 켜보면 될 것이다.

 (한번 연결을 해두면 이후에는 기기의 블루투스 기능을 활성화하는 것으로 자동 연결이 된다.)

컴퓨터 블루투스 연결


그 외.

 블루투스를 연결하려고 하는데 작업표시줄에 블루투스 아이콘이 없다면 장치 관리자로 들어가 블루투스 장치를 확인하는 것이 좋다.

 (제어판에서 장치 관리자를 실행하면 된다.)

제어판 장치 관리자


 장치 관리자에 블루투스 장치가 정상적으로 활성화 되어있지 않다면 관련 드라이버의 설치가 제대로 되지 않았거나 설치를 안한 것임으로 드라이버를 설치하면 해결이 가능하다.

 하지만 아예 보이지 않는다면 해당 컴퓨터에 블루투스 장치 자체가 없을수도 있으니 확인해보고 블루트스 장치가 없다면 동글을 추가로 사용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