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하는 방법

2019. 5. 3. 21:57 / 서기랑

 유튜브의 다양한 동영상을 보고 댓글을 달다 보면 어느 동영상에 어떤 댓글을 달았는지 기억이 안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뭐 보통은 굳이 내가 어떤 동영상에 댓글을 달았는지 기억할 필요는 없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서는 필요한 경우가 생길 수도 있는데 생각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유튜브 내가 쓴 댓글 확인하는 방법

1. 최근 본 동영상.

 우선 유튜브에 로그인을 한 후에 좌측의 三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최근 본 동영상을 클릭하여 이동하도록 하자.

최근 본 동영상


2. 댓글.

 최근 본 동영상으로 이동하면 지금까지 내가 봤던 동영상이 최근 순으로 나타나는데 오른쪽에는 기록 유형이 보일 것이다.

 여기서 댓글을 클릭하도록 하자.

기록 유형 댓글 확인


3. 내가 쓴 댓글 확인.

 기록 유형에서 댓글을 선택하면 지금까지 내가 유튜브 동영상에 쓴 댓글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여기서 댓글을 클릭하면 해당 동영상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댓글의 수정이나 삭제도 가능하니 참고해두면 도움이 될 것이다.

내가 쓴 댓글 확인하는 방법


그 외.

 참고로 이 방법은 컴퓨터로 유튜브의 웹 페이지에 접속했을 경우에만 확인이 가능하고 모바일 버전의 유튜브에서는 확인이 불가능하다.

 따라서 모바일에서도 확인을 하고 싶다면 모바일의 웹브라우저에서 데스크탑 페이지로 볼 수 있는 메뉴를 사용하여 확인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