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그림판 다운로드와 위치 확인 방법

2019. 4. 17. 20:38 / 서기랑

 그림판은 단순하지만 그만큼 사용하기 쉽고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보통은 윈도우 설치 시 기본으로 딸려오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설치나 삭제 등을 신경 쓰는 사람은 거의 없을 텐데 간혹 윈도우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 그림판의 파일에도 손상이 가거나 삭제가 되는 경우가 발생하기도 한다.


윈도우 그림판 다운로드와 위치 확인 방법

1. 그림판의 설치 위치 확인.

 그림판이 실행되지 않거나 보이지 않는다면 그림판이 설치되어 있는 위치로 이동하여 파일이 있는지 확인해 봐야 한다.

 설치 위치는 윈도우 설치 폴더의 하위에 있는 system32 폴더이며 여기서 mspaint.exe파일이 있는지 확인하면 된다.

 경로는 다음과 같다.

 %windir%\system32\mspaint.exe

그림판 속성


2. 그림판 다운로드.

 파일이 없거나, 있음에도 오류가 발생하는 등 실행이 되지 않는다면 그림판을 새로 다운로드하는 것으로 간단히 해결된다.

 다운로드는 주변에 윈도우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mapaint.exe파일을 복사받거나 아래의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윈도우7 그림판.zip

윈도우xp 그림판.zip

시스템 위치


3. 파일 위치 이동.(윈도우7 이상)

 별다른 설치 과정은 없지만 윈도우7 이상의 버전의 그림판은 system32 폴더로 이동시켜야 실행이 가능하며 그렇지 않으면 '새 문서를 만들 수 없습니다.'와 같은 오류가 발생하기 때문에 다운로드한 파일은 해당 폴더로 복사하거나 이동시키야 한다.

그림판 오류

 참고로 간혹 파일을 복사하거나 교체하려고 할 때 'TrustedInstaller 사용 권한'을 요구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권한을 부여받고 다시 시도하면 된다.

관련 글 링크

 

 폴더 삭제 시 TrustedInstaller 사용 권한이 필요하다고 나오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