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에서 유튜브 동영상 화면 회전하는 방법

2019. 4. 4. 22:35 / 서기랑

 유튜브의 동영상 중에는 가로로 되어 있는 영상들도 꽤 많이 있는데 스마트 폰이야 화면 회전도 되고 혹시나 안되더라도 스마트폰 자체를 돌려서 보면 되기 때문에 크게 문제 되지 않는다.

 하지만 컴퓨터의 경우 기본적으로 유튜브의 웹사이트에서는 화면을 회전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컴퓨터로 이런 영상들을 볼 때면 화면이 가로로 나와서 보기 불편한 경우가 많을 것이다.


컴퓨터에서 유튜브 동영상 화면 회전하는 방법

1. 동영상 플레이어 실행.

 우선 유튜브의 영상을 볼 수 있도록 기능을 지원하는 동영상 플레이어를 설치 & 실행하도록 하자.

 (여기서는 팟플레이어를 이용하였다.)

다음 팟플레이어


2. 플레이어에서 유튜브 동영상 실행.

 그다음 화면을 회전하여 보고 싶은 유튜브 동영상을 동영상 플레이어를 통해 실행하도록 하자.

 (팟플레이어의 경우에는 유튜브 동영상의 주소를 'Ctrl + C'로 복사하여 팟플레이어를 활성화 시켜놓고 'Ctrl + V'로 붙여넣으면 된다.)

푸른 거탑 유튜브

유튜브 플레이어에서 실행


3. 플레이어의 화면 회전 기능 사용.

 여기까지 했다면 이제 감이 오지 않을까 한다.

 동영상 플레이어의 대부분은 화면 회전 기능을 지원하는데 유튜브 영상을 플레이어로 실행하면 화면 회전 기능 역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가로로 되어 있는 유튜브 영상도 회전하여 바로 볼 수 있다.

유튜브 화면 회전


그 외.

 이 외에도 화면의 확대나 축소, 재생목록에 추가 등 일반적인 동영상 파일을 재생하는 것과 큰 차이가 없으며 무엇보다 유튜브의 광고도 나오지 않기 때문에 익숙해진다면 동영상 플레이어를 이용하여 유튜브의 동영상을 보는 것도 생각보다 나쁘지 않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