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퍼블리셔 툴바 로그인시 '이 코드를 복사하여 애플리케이션으로 전환한 다음 붙여넣으세요'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2019. 4. 2. 22:17 / 서기랑

 애드센스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크롬의 확장 프로그램인 구글 퍼블리셔 툴바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하지만 간혹 연결을 위해 로그인을 시도하면 '이 코드를 복사하여 애플리케이션으로 전환한 다음 붙여 넣으세요'라는 메시지와 코드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는데 구글 애플리케이션이나 구글에 로그인하여 메뉴를 아무리 뒤져봐도 코드를 넣을 수 있는 부분은 찾을 수 없을 것이다.

 (내가 못 찾는 것일 수도 있겠지만 말이다.)


구글 퍼블리셔 툴바 로그인 연결.

1. 확장 프로그램 관리.

 해결 방법은 상당히 간단한데 우선 크롬의 오른쪽 위에 있는 퍼블리셔 툴바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메뉴를 불러온 뒤 '확장 프로그램 관리'를 클릭하도록 하자.

 (오른쪽 위에 아이콘이 없다면 점 세개로 크롬 메뉴를 불러오면 그 위에 나타날 것이다.)

확장 프로그램 관리


2. 설정 변경.

 '파일 URL에 대한 액세스 허용' 부분이 보일 것이다.

 이것을 버튼이 왼쪽으로(파란색)가도록 클릭하여 설정을 변경하도록 하자.

 (혹시 모르니 설정 변경 후 크롬을 완전히 종료했다가 실행하는 것도 좋다.)

파일 URL에 대한 액세스 허용


3. 구글 퍼블리셔 툴바 재연결.

 이제 다시 퍼블리셔 툴바의 연결을 시도해 보자.

 전에 봤던 메시지와 코드가 나타나는 대신 정상적으로 연결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예상 수익


그 외.

 방법은 간단하지만 이 방법으로도 연결되지 않는 사람도 많다고 한다.

 따라서 URL 부분을 변경해도 연결이 되지 않는다면 다른 설정도 변경해는 것은 어떨까 하며, 의외로 해당 메시지가 나타났을때 별다른 설정 없이 크롬의 페이지를 이전 페이지로 갔다가 다시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는 것만으로 연결되는 경우도 있다.

이 코드를 복사하여 애플리케이션으로 전환한 다음 붙여넣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