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카메라 기능 사용 방법

2019. 4. 1. 23:02 / 서기랑

 엑셀의 카메라 기능은 지정한 데이터를 그림 형태로 복사하여 다른 셀이나 다른 시트에 보여주는 기능이다.

 얼핏 설명만 보면 '=' 수식을 사용하여 데이터를 가져오는 것과 별다른 차이가 없어 보일 수 있는데 원본 데이터가 변경되면 카메라로 복사한 데이터도 변경된다는 점은 비슷하지만 복사된 데이터가 그림 형태가 되기 때문에 회전이나 크기 변경 등 엑셀에서 그림으로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할 수 있다.

 (사진을 찍는 카메라보다는 비디오를 찍는 카메라라고 생각하는 것이 좋다.)


메뉴에 카메라 기능 추가.

1. 엑셀의 옵션.

 엑셀의 카메라 기능은 기본적으로 메뉴에 없기 때문에 사용을 위해서는 먼저 메뉴에 추가해줘야 한다.

 우선 왼쪽 상단의 파일 메뉴에서 옵션 찾아 클릭하도록 하자.

엑셀의 옵션


2. 빠른 실행 도구 모음에서 카메라 추가.

 옵션 창이 열리면 왼쪽의 빠른 실행 도구 모음으로 이동하여 리본 메뉴에 없는 명령에서 카메라를 찾아서 추가하면 된다.

 (빠른 실행 도구 모음 -> 리본 메뉴에 없는 명령 -> 카메라 선택 -> 추가 -> 확인)

카메라 추가


3, 카메라 메뉴 확인.

 옵션에서 카메라를 추가하고 확인을 클릭했다면 엑셀의 왼쪽 윗부분에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아이콘 확인


엑셀 카메라 기능 사용 방법.

1. 대상 범위 지정.

 우선 카메라로 복사하고 싶은 데이터가 있는 셀의 범위를 지정하도록 하자.

 (나중에 설정한 범위를 변경할 수도 있으니 자유롭게 지정하면 된다.)

범위 지정


2. 카메라 아이콘 클릭.

 범위를 지정했다면 새로 추가한 카메라 아이콘을 클릭하고 엑셀 문서 내의 아무 위치나 클릭하도록 하자.

 지정한 범위의 데이터가 그림 형태로 추가되어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엑셀 카메라 기능 사용법


그 외.

 그림으로 나타난 카메라의 범위는 그림을 클릭하고 수식 입력란에서 변경이 가능하며, 데이터를 지정하는 방식은 셀을 기준으로 하는 형태이긴 하지만 해당 범위에 다른 그림이나 차트 등을 올려놓아도 복사가 되어 그림으로 나타나니 참고해두면 도움이 될 것이다.

그림과 차트도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