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채굴한 가상화폐를 지갑에 넣어보자.(폴로닉스 가입)

2017. 7. 5. 11:22 / 서기랑

채굴한 가상화폐를 지갑에 넣어보자.(폴로닉스 가입 방법)


얼마 전에 마이너게이트를 어플을 이용해 휴대폰으로 가상화폐를 채굴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한 적이 있다.

하지만 이렇게 채굴한 가상화폐들을 바로 거래할 수는 없고 거래소의 웹 지갑이나 아니면 하드웨어 지갑으로 전송해야 거래가 가능한데 마이너게이트의 가상화폐 중 휴대폰으로 채굴 가능한 코인들은 대부분 국내 거래소에서는 거래가 되지 않아 웹 지갑이 없고 그렇다고 하드웨어 지갑은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에 외국 거래소에서 웹 지갑을 만들어 전송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1. 외국 거래소 폴로닉스(https://poloniex.com) 가입

외국 거래소도 여러 사이트가 있겠지만 그중 많이 알려진 폴로닉스를 기준으로 소개해보겠다.

영문으로 되어있지만 다행히 가입은 그리 복잡하지 않아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화면에 보이는 대로 이름, 성, 국적, 전화번호, Email,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로봇 확인 체크, 약관 동의 체크 후 계정 생성 버튼을 누르면 인증 메일이 오게 되고 메일로 인증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혹시나 해서 덧붙이자면 전화번호는 +82 1011112222 같은 형식으로 넣으면 되고 꼭 넣지 않아도 된다고 한다.

그리고 위에서도 말했듯이 메일로 인증을 하기 때문에 메일은 아무 주소나 넣으면 안 된다.


채굴한 가상화폐를 지갑에 넣어보자.(폴로닉스 가입)

정상적으로 입력 후 생성을 누르면 인증 메일이 온다.


2. 지갑 주소 확인

가입이 완료됐다면 지갑의 주소를 생성하고 확인할 수 있는데 일단 상단 메뉴의 BALANCES에서 DEPOSITS&WITHDRAWALS 메뉴로 들어가도록 하자.

메뉴에 들어가면 폴로닉스에서 거래되고 있는 여러 종류의 코인을 볼 수 있는데 자신이 가지고 있는 코인을 찾아 Deposit를 누르면 지갑 주소를 볼 수 있다.


채굴한 가상화폐를 지갑에 넣어보자.(폴로닉스 가입)

DEPOSITS&WITHDRAWALS 메뉴로 들어가서...


채굴한 가상화폐를 지갑에 넣어보자.(폴로닉스 가입)

원하는 코인의 지갑 주소를 생성 & 확인할 수 있다.



3. 지갑으로 전송

지갑 주소까지 확인이 됐다면 마이너 게이트에서 채굴한 코인을 해당 지갑으로 전송하면 되는데 우선 마이너게이트 홈페이지의 상단 메뉴 중 Dashboard로 들어가 보자.

페이지가 뜨면 현재 채굴한 코인들을 볼 수 있는데 Withdraw 메뉴를 통해서 지갑으로 전송이 가능하다.


채굴한 가상화폐를 지갑에 넣어보자.(폴로닉스 가입)

Withdraw로 전송이 가능하지만...


일단 가능한 것 까지는 알겠는데...

현재 보유하고 있는 코인으로 전송을 해보려 했으나 7월 5일 기준으로 바이트 코인은 임시 장애로 전송이 불가능하고(6월 초부터 발생한 문제인 듯), 모네로는 0.1 이상부터 전송이 가능한 듯하여 직접 해보지는 못했다.

둘 중 하나라도 전송이 가능해진다면 나중에 내용을 추가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