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방법으로 노래 자르기

2019. 3. 22. 22:47 / 서기랑

 음악을 편집하기 위해서는 골드 웨이브나 오다시티 등의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된다.

 하지만 보통 이런 프로그램들은 유료이거나 초보자가 사용하기에는 뭔가 복잡하고 어려워 보여 거부감이 있을 수 있는데 이런저런 복잡한 편집 까지는 아니고 단순하게 노래를 잘라서 사용하려고 하는 정도라면 GOM SOUND EDITOR를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 한다.


간단한 방법으로 노래 자르기

1. 곰 녹음기 다운로드.

 GOM SOUND EDITOR는 곰 녹음기를 설치할 때 같이 설치되는 프로그램이다.

 때문에 사용을 위해서는 곰 녹음기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 한다.

 우선 검색을 이용하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해 곰 녹음기의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를 하여 설치하도록 하자.

 곰 녹음기 다운로드 페이지.

곰 녹음기 사이트


2. 설치.

 다운로드 파일을 실행하면 별다른 어려움 없이 설치를 진행할 수 있는데 설치 후에는 프로그램을 설치한 폴더로 이동해야 할수도 있으니 기억해두는 것이 좋다.

 (설치 후 곰 녹음기를 실행할 필요는 없다.)

설치경로 지정


3. GOM SOUND EDITOR 실행.

 곰 녹음기의 설치를 완료했다면 이제 GOM SOUND EDITOR 실행하면 되는데 시작 메뉴나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없다면 설치 폴더로 이동하여 직접 실행하면 된다.

 (기본 설치 폴더는 'C:\Program Files (x86)\GRETECH\GOMRecorder'이며 설치 폴더를 변경하였다면 변경한 폴더로 이동하면 된다.)

폴더에서 직접 실행


4. 자르고 싶은 노래 파일 선택.

 이제 노래를 자르기 위해 파일을 선택해야 하는데 상단의 현재 파일 부분의 폴더 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여 선택하면 된다.

자르고 싶은 노래 파일 열기


5. 노래를 자를 구간 선택.

 노래 파일을 불러왔다면 자르기 원하는 구간을 선택하면 되는데 마우스를 드래그하여 직접 선택해도 되고 시작 구간과 종료 구간의 시간을 지정하여 선택해도 된다.

 또한 하단의 ▶버튼으로 전체 노래를 재생할 수 있으며 [▶] 버튼으로는 선택한 구간의 노래를 재생이 가능하니 들으면서 선택하는 것도 도움이 될 것이다.

구간 선택


6. 노래 자르기.

 구간을 선택했다면 이제 하단의 남기고 자르기와 자르기를 통해서 노래를 자르면 된다.

 남기고 자르기는 선택한 구간을 제외한 모든 부분을 자르는 것이고 자르기는 선택한 구간을 자르는 것이라고 보면 된다.

노래 자르기


7. 저장.

 작업이 끝났다면 저장 버튼을 통해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면 끝이다.

파일 저장


관련 글 링크

 

 음악 편집 프로그램 오다시티 다운로드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