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crosoft Print to PDF 드라이버 추가 설치 방법

2019. 3. 5. 22:42 / 서기랑

 윈도우 환경에서는 'Microsoft Print to PDF'라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통해 인쇄 내용을 PDF 파일로 저장할 수 있다.

 하지만 간혹 아무리 찾아봐도 해당 드라이버가 설치되어있지 않거나 실수로 삭제하였다면 다음의 방법으로 해당 드라이버를 추가 설치해보도록 하자.


Microsoft Print to PDF 드라이버 추가 방법

1. 장치 및 프린터.

 우선 제어판으로 이동한 뒤 '장치 및 프린터'를 실행하도록 하자.

장치 및 프린터 보기


2. 프린터 추가.

 이제 여기서 프린터 드라이버를 추가해야 하니 왼쪽 상단의 '프린터 추가'를 클릭하도록 하자.

 (마우스 우클릭 후 메뉴에서 '장치 및 프린터 추가'를 클릭해도 된다.)

프린터를 추가하자


3. 프린터 자동 찾기 취소.

 자동으로 프린터를 찾기 시작하면 기다릴 필요 없이 '원하는 프린터가 목록에 없습니다.'를 클릭하여 직접 찾도록 하자.

원하는건 없다


4. 수동 설정으로 프린터 추가.

 다른 옵션으로 프린터 찾기 창이 나타나면 제일 하단에 있는 '수동 설정으로 로컬 프린터 또는 네트워크 프린처 추가(O)'를 체크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자.

프린터 수동 설치


5. 포트 선택.

 포트는 기존 포트에서 'FILE: (파일로 인쇄)'를 선택하고 다음.

포트는 파일로 인쇄


6. 프린터 드라이버 설치.

 포트를 선택했다면 이제 설치할 프린터 드라이버를 선택해야 하는데 'Microsoft Print to PDF' 드라이버는 왼쪽의 제조업체를 'Microsoft'로 선택하면 오른쪽의 프린터 목록에서 찾을 수 있다.

 선택하고 다음으로 넘어가자.

Microsoft Print to PDF


7. 프린터 이름 설정.

 이제 마지막으로 프린터의 이름을 설정하면 되는데 그냥 기본으로 넘어가도 상관없으며 자신이 알아볼 수 있게 수정해도 된다.

프린터 이름 설정


8. 완료.

 이름을 설정하고 넘어가면 Microsoft Print to PDF 드라이버가 추가 설치되면서 이후에 인쇄 시에 해당 드라이버를 선택할 수 있을 것이다.

프린터 드라이버 추가 설치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