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휴지통을 바탕화면에서 보이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

2019. 2. 23. 20:24 / 서기랑

 윈도우7로 들어서면서 내 컴퓨터나 문서, 네트워크 등의 아이콘들은 바탕화면에서 보이지 않도록 기본 설정이 변경되었다.

 하지만 휴지통은 윈도우10까지오면서도 여전히 바탕화면에 나타나도록 설정이 되어있는데 어차피 휴지통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바탕화면의 휴지통 아이콘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편하기 때문에 신경 쓰지 않고 놔두는 사람이 많겠지만 만약 바탕화면에 휴지통 아이콘이 있는 것이 거슬린다면 다음의 방법으로 없애보는 건 어떨까 한다.

 (휴지통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도 이 방법으로 보이게 할 수 있다.)


윈도우10 휴지통을 바탕화면에서 보이지 않도록 설정하는 방법

1. 개인 설정.

 아무것도 없는 바탕화면에 커서를 이동시키고 마우스 우클릭을 하여 메뉴를 열어 '개인 설정'을 실행하도록 하자.

윈도우10 개인 설정


2.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

 설정 창이 나타나면 테마 탭으로 이동한 뒤 오른쪽의 관련 설정에서 '바탕 화면 아이콘 설정'을 클릭하도록 하자.

테마 설정


3. 휴지통 체크 해제.

 이제 여기서 휴지통 부분에 되어있는 체크를 클릭하여 해제하는 것으로 바탕화면에서 휴지통이 보이지 않을 것이다.

 참고로 설정 창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컴퓨터, 문서, 제어판, 네트워크 등을 체크하거나 해제하는 것으로 바탕화면에 아이콘이 보이거나 보이지 않도록 설정이 가능하니 필요한 아이콘이 있다면 여기서 설정하면 된다.

윈도우10 휴지통


 휴지통 아이콘이 없다면 휴지통 삭제는?

 바탕화면에서 휴지통 아이콘을 보이지 않도록 설정했다면 삭제하여 휴지통으로 이동되는 파일의 삭제는 어떻게 할까.

 방법은 간단한데 'Ctrl + R'로 실행창을 띄운 후 'shell:recyclebinfolder'을 입력하면 휴지통으로 이동이 가능하며 윈도우10의 검색에서 '휴지통'을 검색하는 것으로도 이동이 가능하다.

실행을 통해 휴지통 불러오기


 또한 애초에 파일을 삭제할 때 'Shift + Del'로 삭제를 하면 휴지통에 이동하지 않고 바로 삭제가 되며, 휴지통 설정에서 '파일을 휴지통에 버리지 않고 삭제할 때 바로 제거'라는 옵션이 있으니 바탕화면에서 휴지통을 없애고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참고해두면 도움이 될 것이다.

휴지통에 버리지 않고 바로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