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fino G3 프로그램 삭제 방법

2019. 2. 19. 21:45 / 서기랑

 Delfino G3는 WIZVERA(위즈베라)에서 만든 공인인증서용 보안 프로그램이다.

 이런 류의 프로그램이 늘 그렇듯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설치를 수락하여 어느샌가 설치되어 있는 프로그램 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는데 보통은 은행 사이트와 같이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필요로 하는 사이트를 이용하다 보면 설치가 되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Delfino G3 프로그램 삭제 방법

 어쨌든 해당 프로그램은 악성프로그램이 아닌 보안 프로그램이다 보니 삭제 방법은 크게 어렵거나 번거롭지 않고 일반적인 프로그램을 삭제하듯이 윈도우의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서 간편하게 삭제가 가능하다.


1. 제어판 실행.

 우선 제어판을 실행하도록 하자.

 -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제어판 항목이 바로 보이며, 그렇지 않은 경우 '시작 -> WINDOWS 시스템'등에서 찾을 수 있다.

 - 키보드의 'Ctrl + R'을 눌러 실행 창을 띄우고 'control'을 입력해도 된다.

윈도우 제어판


2. 프로그램 제거.

 제어판을 실행했다면 '프로그램 제거'(혹은 추가/제거)로 이동하도록 하자.

프로그램 제거


3. Delfino G3(x86) 삭제.

 설치되어있는 프로그램 목록을 살펴보면 Delfino G3(x86)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이 프로그램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고 제거를 클릭하는 것으로 Delfino G3(x86)를 삭제할 수 있다.

 참고로 해당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다면 WIZVERA Process Manager란 프로그램도 같이 설치되어 있을 확률이 높으니 찾아서 같이 삭제하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