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오류로 인한 재설치 방법

2019. 2. 17. 18:31 / 서기랑

 인터넷을 사용하다 보면 동영상을 보거나 게임 등을 하기 위해 플래시 플레이어가 필요한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플래시 플레이어가 설치되어있다면 자연스럽게 재생이 되거나 실행이 되지나 그렇지 않다면 안내 문구가 나타나며 설치할 수 있는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기 때문에 바로바로 설치하면 되는데 간혹 설치 오류가 발생하거나 설치를 했음에도 계속 설치를 하라는 문구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다.


플래시 플레이어 재설치 방법

1.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보통 설치 시 오류가 발생한 경우 설치 파일을 다시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면 해결된다.

 하지만 그냥 재설치가 되지 않는다면 삭제를 하고 재설치를 시도하는 것이 좋은데 플래시 플레이어는 기보적으로 삭제 메뉴가 별도로 존재하지는 않기 때문에 삭제 프로그램을 통해서 삭제를 해야 한다.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하여 삭제 프로그램(Uninstaller)을 다운로드하도록 하자.

 Uninstall Flash Player 바로가기

플래시 플레이어 언인스톨러


2. 플래시가 실행되는 프로그램 종료.

 파일을 다운로드하였다면 인터넷 브라우저나 플래시 게임 등 플래시 플레이어를 사용하는 모든 프로그램을 종료하도록 하자.


3. 삭제 프로그램 실행.

 이제 다운로드한 프로그램을 실행하도록 하자.

 바로 제거와 종료 버튼이 있는 창이 나타날 텐데 제거 버튼을 클릭하면 플래시 플레이어의 삭제가 된다.

플래시 제거


4. 재부팅 및 설치.

 삭제를 완료했다면 재부팅을 하고 플래시 플레이어를 다시 설치하도록 하자.

 설치는 기존에 설치했던 것과 같이 사이트에 방문해서 진행하면 되며, 윈도우10 사용자라면 엣지에 플래시 플레이어가 기본 내장되어있기 때문에 따로 설치는 진행하지 않아도 된다.

 (애초에 윈도우10이었다면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을 듯하다.)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어도피 플래시 플레이어 설치


그 외. 설치를 했음에도 계속 플래시 설치를 요구한다면?

 브라우저의 설정에서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한 경우라면 플래시 플레이어가 설치됐음에도 계속 설치를 요구하기도 한다.

 이런 경우에는 플래시 사용을 허용하도록 설정을 변경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문제가 해결될 것이다.


 설정은 보통 대부분의 브라우저에서 플래시를 사용하는 사이트에 방문했음에도 플래시 사용을 하지 않도록 설정 되어있다면 주소 창 옆에 '!'와 같은 경고 메시지가 나타나니 이를 클릭하여 설정하면 된다.

flash 사용을 허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