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방문 기록 확인 및 삭제 방법

2019. 2. 14. 23:06 / 서기랑

 인터넷 익스플로러나 엣지, 크롬 등의 인터넷 브라우저는 기본적으로 사용자의 인터넷 방문 기록을 저장해 둔다.

 이는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있는 기능으로 전에 방문했던 사이트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 참고하여 쉽게 찾을 수도 있으며 또한 같은 사이트를 재방문 시 인터넷 속도에도 이점을 주는 등 상당히 괜찮은 기능이다.

 다만 인터넷 방문 기록은 아무나 쉽게 찾아볼 수 있기 때문에 공용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주의해야 하기도 한다.


인터넷 방문 기록 확인 및 삭제 방법

1. 인터넷 익스플로러.

 오른쪽 상단의 별 모양을 클릭하고 열어본 페이지 탭으로 이동하거나 키보드 단축키 'Ctrl + H'를 누르면 인터넷 방문 기록을 볼 수 있다.

 삭제를 원한다면 마우스 우클릭 후 나타나는 메뉴에서 삭제를 클릭하면 된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방문기록


2. 엣지.

 인터페이스의 모양이 약간 다를 뿐 기본적인 확인 방법은 익스플로러와 거의 비슷하며 삭제 역시 비슷한데 추가로 기록 지우기라는 기능이 있어 이를 클릭하면 한 번에 모든 방문 기록을 삭제할 수도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방문기록


3. 크롬.

 오른쪽 상단의 세로로 되어있는 점 세 개를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방문 기록(H)'을 클릭하거나 키보드의 단축키 'Ctrl + H'를 누르면 인터넷 방문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이쯤 되면 방문 기록 확인 단축키는 어떤 브라우저든 모두 통일된 것이 아닌가 하는 추측을 할 수 있을 것이다.)

 삭제는 방문 기록을 체크하고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를 클릭하면 된다.

구글 크롬


4. 파이어 폭스.

 오른쪽 상단의 네모(?) 모양을 클릭하고 방문 기록을 선택하거나 역시나 키보드의 단축키 'Ctrl + H'를 누르면 확인이 가능하다.

 삭제는 마우스 우클릭 후 나타나는 메뉴에서 하면 된다.

모질라 파이어폭스


그 외.

 어떤 브라우저를 사용하던지 인터넷 방문 기록의 확인과 삭제는 크게 다르지 않은 듯하다.

 따라서 복잡하게 생각할 거 없이 간편하게 키보드 단축키 'Ctrl + H'만 기억하고 있다가 필요한 순간에 슥 하고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