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에서 ERR_CONNECTION_RESET 오류가 발생한 경우

2019. 2. 13. 21:08 / 서기랑

 크롬으로 인터넷을 하다 보면 'ERR_CONNECTION_RESET'라는 오류가 발생하면서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나 페이지가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있다.

 해당 오류는 주로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 발생하는데 인터넷이 정상적으로 되지 않는 경우는 꽤나 다양하기 때문에 해결방법 역시 다양한데 보통 일시적인 경우라면 새로고침만으로 해결되기도 하지만 계속 문제가 발생한다면 아래의 방법들로 오류를 해결해보는 건 어떨까 한다.

 (먼저 인터넷 상태를 살펴보는 것도 좋다.)


크롬 ERR_CONNECTION_RESET 오류

1. 쿠키 및 캐시 삭제.

 페이지 로드를 중지시키는 정보가 저장된 경우 이를 쿠시 및 쿠기 삭제하는 것으로 해결이 가능하다.

 삭제 방법은 크롬 고급 설정의 인터넷 사용기록 삭제 부분에서 관련 부분을 체크하여 삭제하면 된다.

크롬 캐시 삭제


2.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그 외에 기타 등등의 이유로 네트워크 설정이 변경되어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다.

 이런 경우에는 cmd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한 뒤 'NETSH WINSOCK RESET'라는 명령어를 실행한 다음 컴퓨터를 재부팅하면 해결되기도 한다.

윈도우 네트워크 설정 초기화


 다만 이 방법을 사용하면 말 그대로 네트워크 설정의 초기화 즉 IP주소 등의 설정이 초기화되니 IP를 자동으로 할당받아 사용하는 것이 아닌 수동으로 지정해서 사용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먼저 IP주소를 백업해두는 것이 좋다.


3. 프록시 설정 해제.

 크롬은 브라우저 자체적으로 프록시 설정 메뉴가 없으며 윈도우의 설정을 따라가도록 되어있는데 바로 이 프록시 설정을 했다가 해제하지 않은 경우 해당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제어판 - 인터넷 옵션 - 연결 탭 - LAN 설정 - 프록시 서버 부분 체크 해제.

인터넷 프록시 설정


4. 확장 프로그램 삭제.

 간혹 크롬 확장 프로그램 간의 문제 때문에도 오류가 발생한다고 한다.

 특정한 확장 프로그램을 설치 후 문제가 발생한 것이라면 바로 삭제해보는 건 어떨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