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비트 확인 방법

2019. 2. 11. 22:17 / 서기랑

 구글은 2019년 8월부터 스토어에 업로드하는 앱은 64비트를 반드시 지원하도록 해야 하며 2021년 8월부터는 기존에 업로드되어있는 앱들도 64비트를 지원하지 않는 앱은 스토어에서 삭제한다고 발표했다.


 물론 이 말은 64비트만 지원한다면 32비트 앱을 삭제한다는 것은 아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향후 개발되는 앱 중에서는 32비트 버전을 아예 제외하고 개발하는 앱이 나올 가능성도 있지 않을까 하는데 어차피 시간이 지날수록 32비트 스마트폰은 점점 없어지겠지만 오래된 스마트폰이나 저가형 스마트폰이라면 당분간 이것은 문제가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비트 확인 방법

1. 확인 가능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의 기본 메뉴에서는 스마트폰의 비트를 확인할 수 없다.

 따라서 별도의 앱을 사용해서 확인을 해야 하는데 확인 가능한 앱은 몇 가지 있지만 여기서는 안투투 벤치마크라는 앱을 통해서 확인해보도록 하겠다.

 우선 구글 스토어에 가서 '안투투 벤치마크'를 검색하여 다운로드하도록 하자.

안투투 벤치마크


2. 내 장치.

 앱을 설치하고 실행했다면 하단의 메뉴 중 '내 장치'를 터치하도록 하자.

설치&테스트 내 장치


3. 스마트폰 비트 확인.

 이제 여기서 자신의 스마트폰의 비트를 확인하면 된다.

 아마 바로 보이는 화면의 Android부분에서 안드로이드 버전과 함께 옆에 () 안에 있는 비트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64비트


그 외.

 안드로이드 버전이 최신이라면 거의 64비트일 것이며, 구글에서 64비트 지원하지 않는 32비트 앱을 모두 삭제한다고 해도 그때쯤이면 32비트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이렇게 한 번씩 자신의 스마트폰을 확인해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하며 32비트나 64비트의 확인 외에도 이런 류의 앱은 스마트폰의 자세한 스펙을 확인하거나 비교할 수 있기 때문에 이번기회에 설치해두는 것도 좋지 않을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