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방법

2019. 2. 6. 16:36 / 서기랑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간혹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안드로이드의 버전을 확인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사실 방법은 그다지 어렵지 않지만 한 번도 확인해보지 않았거나 평소 자주 확인할 일이 없이 갑자기 확인해야 하는 경우엔 어디서 확인해야 하는지 모르거나 생각이 나지 않을 수 있는데 이런 경우 아래의 방법으로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해보는 건 어떨까 한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방법

1. 설정.

 스마트폰에서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찾아 실행하도록 하자.

 (어떤 버전이든 설정은 공통으로 존재한다.)

안드로이드 설정


2. 휴대전화 정보 혹은 디바이스 정보.

 이 부분은 안드로이드 버전별로 조금 다를 수 있는데 설정에서 휴대전화 정보, 혹은 디바이스 정보를 찾아서 터치하도록 하자.

휴대전화 정보


 설정 화면의 탭이 나눠지지 않았다면 메뉴 아래쪽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고, 설정 화면의 탭이 여러 종류로 나눠져 있다면 더 보기 등의 마지막 탭에서 찾을 수 있을 것이다.

디바이스 정보


3.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이 부분도 버전마다 조금 다른데 휴대폰 정보로 들어갔다면 소프트웨어 정보로 한번 더 들어가야 안드로이드 버전이 확인 가능한 부분이 보일 것이다.

휴대전화 정보


소프트웨어 정보


 디바이스 정보로 들어갔다면 바로 안드로이드 버전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 보일 것이다.

안드로이드 버전 확인


그 외. 간단 확인 방법.

 안드로이드는 버전별로 색이 다르다.

 따라서 기본 테마를 사용하고 있다는 전제하에 안드로이드의 전체적인 색이 청녹색이라면 5~6 사이의 버전, 하얀색이면 7~8 버전이라고 알 수 있으니 대략적인 버전 확인이 필요한 경우에는 이 방법을 사용하는 것이 더 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