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초기화 설정 방법

2019. 2. 4. 23:41 / 서기랑

 포토샵을 사용하다 보면 사용자의 편의에 맞춰 여러 가지 설정을 변경하고 사용하게 된다.

 하지만 그렇다고 설정을 마구 변경하다 보면 간혹 설정이 꼬이거나 변경한 설정이 마음에 들지 않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 설정에 문제가 생긴다면 원래대로 되돌리면 되지만 너무 많은 설정을 건드려서 기억이 나지 않거나 건드리기 조차 힘들 정도로 꼬여버렸다면 아예 포토샵의 설정을 초기화해서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아닐까 한다.


포토샵 초기화 설정 방법

1. 특정키와 함께 실행.

 포토샵을 실행할 때 키보드의 'Alt + Ctrl + Shift'키를 누르고 실행하도록 하자.

 다만 주의할 점은 바로가기 아이콘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게 되면 'Alt'키 때문에 실행이 되지 않고 속성 창이 뜨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열기'로 실행하는 것이 좋으며, 키의 경우에도 Alt를 제일 먼저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나머지 Ctrl과 Shift 순으로 누르고 그다음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실행해야 초기화 실행이 가능할 것이다.

포토샵 실행


2. 초기화 설정 확인.

 1의 방법으로 포토샵을 실행하면 조그만 창이 뜨면서 'Delete the Adobe Photoshop Settings File?'라는 메시지가 나타난다.

 여기서 'Yes'를 클릭하면 포토샵 초기화 설정은 끝이다.

 아예 초기 설정으로 돌아가는 것이니 클릭하기 전에 다시 한번 생각해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포토샵 초기화 설정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