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 GIF를 MP4로 변환 시키는 방법

2017. 6. 30. 20:18 / 서기랑

 인터넷의 유머들을 보다 보면 재미있는 GIF 움짤의 경우 저장하여 소장하고 싶은 경우가 종종 있다.

 이렇게 저장한 GIF움짤은 보통 나중에 다시 보거나, 친구들에게 보여주거나, 아니면 SNS나 기타 다른 사이트에 올리거나 하는 등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하게 되는데 특정 SNS(예를 들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나 사이트의 경우 GIF업로드가 되지 않거나 업로드 해도 일반 사진처럼 변화가 없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는 해당 SNS에서 GIF업로드를 지원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경우로 MP4로 변환하여 올려야 한다.


 이번엔 반대로 MP4를 GIF로 변환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 특정 사이트의 경우 움짤을 저장하면 GIF가 아닌 MP4로 저장되는 경우가 있다.

이런 경우 편법을 이용해서 GIF로 받을 수 있는 사이트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어쩔 수 없이 MP4 파일을 받아서 변환을 해야 하는데 꼭 이런 이유가 아니더라도 MP4를 GIF로 변환을 해야 하는 경우는 많을 것이다.

(단순 소장용이면 MP4도 크게 문제는 되지 않을까 싶기는 하다.)


GIF를 MP4로 변환 시키는 방법

 지금 소개하는 사이트는 간단하게 GIF를 MP4로 변환할 수 있고 그 반대로 MP4를 GIF로도 변환이 가능하다.

 사이트 바로가기(cloudconvert)


변환 방법

1. 사이트에 들어가서 Select files을 클릭하여 변환 대상 파일을 지정해 주고


GIF를 MP4로 변환



2. 해당 파일을 어떤 파일로 변환할 것인지 선택 후에 오른쪽 아래에 Start Conversion을 누르고 잠시 기다리면


GIF를 MP4로 변환



3. Download 버튼이 생기고 변환된 파일을 받으면 완료 된다.


GIF를 MP4로 변환


그 외 짤막한 TIP

특정 사이트에서 움짤을 저장하려 하는데 GIF가 아닌 MP4로 저장되는 경우 해당 움짤의 주소를 복사하여 파이어 폭스나 크롬의 주소창에 붙여 넣기 한 뒤 끝부분의 MP4 부분을 GIF로 바꾸고 주소를 입력하면 GIF로 되어있는 페이지로 들어가게 되고 여기서 다른 이름으로 이미지 저장을 하면 MP4가 아닌 GIF로 저장할 수 있다. (100% 다 되는 건 아니지만 시도해볼 만하다.)


GIF를 MP4로 변환

비디오 URL을 복사 해서


GIF를 MP4로 변환

끝부분만 GIF로 변경 후 주소창에 입력하면 GIF 이미지 저장이 가능


관련 글 링크

 동영상 gif 변환 방법(gif 변환 사이트와 프로그램 이용 방법)

 유튜브 동영상 gif 만들기 (움짤 만드는 방법)


 인스타그램 gif 사진 올리는 방법(PC, 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