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스캐너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2019. 1. 28. 20:50 / 서기랑

 프린터나 스캐너, 복합기 등의 제품 드라이버는 보통 제조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삼성 스캐너 역시 크게 다르지 않은데 삼성의 전자 제품은 삼성 다운로드 센터에서 대부분의 제품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참고로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소유하고 있는 제품의 모델명을 알아두는 것이 좋다.)


삼성 스캐너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 삼성 다운로드 센터 접속.

 다음이나 네이버 등의 포털 사이트에서 '삼성 다운로드 센터'를 검색하거나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센터에 접속 하도록 하자.

 다운로드 센터 바로가기

삼성 다운로드 센터


2. 제품 검색.

 사이트에 접속하면 오른쪽 상단의 돋보기 모양을 클릭하고, 검색어를 입력할 수 있는 박스가 나타나면 소유하고 있는 스캐너 제품의 모델명을 입력하여 검색하면 된다.

 (여기서는 SCX-4610K를 검색해 봤다.)

스캐너 검색


3. 제품 선택.

 제대로 된 모델명을 입력했다면 소유하고 있는 스캐너 제품이 검색되어 나타날 것이다.

 제품 아래에 있는 '고객지원 보기'를 클릭하도록 하자.

소유중인 제품 선택


4. 드라이버 다운로드.

 고객지원 페이지가 나타나면 마우스를 아래로 내려 보자.

 매뉴얼 및에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는 부분이 보일 텐데 스캐너의 경우 경우에는 Universal scan driver(범용 스캔 드라이버)라고 되어있는 것을 다운로드하면 된다.


 단 주의할 것은 운영체제에 따라서 다운로드해야 하는 파일이 다르기 때문에 드라이버명 아래에 있는 지원 운영 체제를 확인하고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으며, Universal scan driver가 없다면 scan driver를 다운로드하면 된다.

 (win / Linux / Mac OS 등으로 나누어져 있다.)

삼성 스캐너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5. 설치.

 설치는 다운로드 한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하면 되는데 설치 시 스캐너의 연결을 해야 진행되는 경우가 있으니 미리 연결하여 스캐너의 전원을 켜 두는 것이 좋으며 그 외에 별다른 특징은 없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진행이 가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