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 주소 아파트 동호수 까지 변환 방법

2019. 1. 27. 15:59 / 서기랑

 외국에 우편을 보내거나 받아야 하는 경우(직구를 하는 경우), 주소는 한글이 아닌 영문으로 변경하여 적어야 한다.

 하지만 영어에 익숙하지 않거나 익숙하더라도 외국에 우편을 보내 본 적이 없다면 주소를 어떻게 표기해야 하는지는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지 않을까 한다.


영문 주소 아파트 동호수 까지

1. 영문주소 변경.

 일단 우편을 받을 주소를 영문으로 변경해야 한다.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도로명주소 안내시스템 사이트에 방문해서 확인해도 되고, 다음이나 네이버 같은 포털 사이트에 '영문주소'를 검색하여 나타나는 입력창에 주소를 넣어서 확인해도 된다.

 두 방법 다 크게 차이는 없으나 아무래도 검색해서 바로 입력하여 변경이 가능한 포털이 좀 더 편하지 않을까 한다.

영문 주소 변환 방법 동호수 까지


2. 동호수 입력.

 영문으로 변경한 주소를 보면 외국의 주소는 우리나라와 다르게 도로명, 시, 도, 국가 순으로 기본적인 순서가 반대로 되어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를 보면 아파트 동호수 역시 어느 위치에 넣어야 할지 대충 감이 오지 않을까 하는데 한글주소에서는 순서상 제일 뒤에 있던 만큼 영문주소에서는 반대로 제일 앞에 위치시키면 된다.


 예를 들면 아파트 동호수가 '101동 2002호'라고 한다면, 영문 주소 제일 앞에 '101-2002,'라고 넣어주기만 하면 된다는 것이다.

예)

한글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첨단로 242 101동 2002호

영문 주소 : 101-2002, 242, Cheomdan-ro, Jeju-si, Jeju-do, Korea

(카카오 주소를 가지고 예를 들어 봤으며 정확한 주소도 아니니 그냥 참고용으로 보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