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xp 서비스팩3 업데이트 설치 파일 다운로드 방법

2019. 1. 21. 19:55 / 서기랑

 윈도우xp는 윈도우7이 나오고 안정화되면서 점차 사용하는 사람이 줄어들었다.

 그리고 윈도우 10까지 나온 현재에는 요즘 컴퓨터의 하드웨어와 호환이 되지도 않고, 마이크로 소프트가 윈도우xp의 지원 중단을 선언하기까지 하면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엄청나게 줄어들어 어느 정도 오래된 컴퓨터가 아닌 이상 구경하기 힘들어졌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오래된 기계 설비에 설치된 컴퓨터나 옛날 프로그램 구동을 목적으로 오래된 컴퓨터에 윈도우xp를 사용하는 사람도 있다 보니 간혹 마지막 업데이트 버전인 서비스팩3의 업데이트 설치 파일을 찾는 경우가 있는 듯하다.


윈도우xp 서비스팩3 다운로드

1. 마이크로소프트 링크.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마이크로 소프트에서는 xp의 서비스 중단을 선언했다.(꽤 오래됐다.)

 그래서 그런지 서비스팩3의 업데이트 파일을 찾아서 다운로드하려고 보면 찾기가 힘들 텐데 다운로드 링크는 아직 살아 있기 때문에 해당 링크를 입력하면 아직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면 된다.)

 윈도우xp 서비스팩3 다운로드

윈도우xp 서비스팩3


 파일의 용량은 약 316M 정도로 따로 로그인을 하지 않아도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설치는 별다른 작업 없이 바로 실행하여 설치하면 된다.


2. 네이버 자료실.

 만약 위의 링크로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다고 해도 크게 걱정할 것 없다.

 네이버 자료실에도 윈도우xp 서비스팩3 업데이트 설치 파일이 있기 때문인데 로그인 없이도 다운로드는 가능하기 때문에 편한 방법으로 다운로드하면 된다.

 네이버 자료실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