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툴 한글판 설치 및 다운로드 방법

2019. 1. 12. 18:49 / 서기랑

 저가 일러스트 프로그램으로 유명한 사이툴은 페인팅 툴에 필요한 기능은 대부분 가지고 있으면서도 용량도 적고 컴퓨터의 자원도 많이 사용하지 않는 등의 장점이 있어 비교적 저사양의 컴퓨터에서도 쉽게 작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다.

 하지만 기본적으로 영문과 일본어만 지원하기 때문에 한글판은 별도로 존재하지 않는데 한글판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비공식 한글 패치를 해야 한다.


사이툴 한글판 설치 및 다운로드 방법

1. 사이트 접속.

 우선 사이툴의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자.

 구글에서 직접 'PaintTool SAI'를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해도 된다.

 페인트 툴 사이 바로가기

패인트 툴 사이


2. 사이툴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하면 사이툴에 대한 업데이트 정보와 시스템 요구사항 등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여기서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PaintTool SAI(Full installation)'라는 링크가 보이는데 이를 클릭하면 사이툴의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이 글을 쓰는 2019년 1월 12일 기준 1.2.5 버전)


 참고로 다운로드 링크보다 조금 더 아래 부분에 있는'Development Room'이란 링크를 클릭하면 2버전의 프리뷰 버전도 다운로드가 가능하니 궁금하면 다운로드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사이툴 다운로드


3. 설치.

 정식 버전을 다운로드했다면 파일을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하면 되는데 경로 지정과 바탕화면이나 시작 메뉴에 아이콘 생성 여부, sai 연결 정도만 정해주면 간단하게 설치가 진행된다.

설치 경로 지정


4. 한글 패치.

 설치를 완료하고 사이툴을 실행하면 영어(혹은 일어) 메뉴로 된 사이툴이 실행될 것이다.

 별다른 불편함이 없다면 그냥 사용해도 되지만 한글 메뉴가 필요하다면 비공식 한글 패치를 해야 하는데 패치 파일은 아래의 블로그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압축을 풀고 패치 파일을 설치하면 된다.

 1.2.5 한글 패치

 2 프리뷰 버전 한글 패치

사이툴 한글판 설치


그 외. 라이선스 구매.

 정식 버전의 경우 라이선스를 구입하지 않으면 30일만 사용만 가능하다.

 따라서 향후에도 계속 사용하고 싶으면 라이선스를 구매해야 하는데 파일을 다운로드한 페이지에서 아래로 내리면 라이선스 구매 링크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런데 2의 프리뷰 버전은 딱히 날짜 제한이 없는 듯하다.)

라이선스 구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