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강제 삭제 방법

2019. 1. 4. 22:30 / 서기랑

 윈도우에서 사용하지 않거나 문제가 있는 프로그램을 삭제하려는 경우 보통은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 삭제를 시도한다.

 하지만 간혹 프로그램 추가/제거의 목록에 보이지 않거나 삭제를 시도해도 삭제가 되지 않는 프로그램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경우에는 사용자가 직접 삭제를 해야 되지만 직접 삭제는 서비스 종료, 백그라운드 프로세스 종료, 파일 삭제, 레지스트리 삭제 등 생각보다 과정이 어렵거나 번거로울 수 있기 때문에 차라리 속 편하게 강제 삭제를 해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보는 건 어떨까 한다.


프로그램 강제 삭제 방법

1. 삭제 프로그램 다운로드.

 삭제되지 않는 프로그램을 강제로 삭제해주는 프로그램은 많이 있는데 여기서는 외국에서 많이 사용한다는 IObit Uninstaller라는 프로그램을 기준으로 설명해볼까 한다.

 우선 아래의 링크 사이트에서 free버전의 IObit Uninstaller를 다운로드하도록 하자.

 IObit Uninstaller 다운로드 페이지

IObit Uninstaller free


2. 프로그램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했다면 실행하여 설치를 진행하면 된다.

 다만 설치 중에는 'Advanced SystemCare'라는 프로그램의 설치를 원하는지 물어보기 때문에 대충 보고 넘어가는 것보다 내용을 보고 해당 부분은 건너뛰는 것이 좋다.

설치 화면


3. IObit Uninstaller로 프로그램 강제 삭제.

 이제 IObit Uninstaller를 실행해보자.

 처음 실행하면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이 목록으로 나타날 것이다.

 여기서 삭제를 원하는 프로그램의 오른쪽에 있는 휴지통 모양을 클릭하여 삭제를 진행하면 되는데 얼핏 보면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지우는 것과 별다른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삭제 후 남아있는 레지스트리 찌꺼기까지 삭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더 깔끔하게 삭제가 가능하다고 보면 된다.

곰 플레이어 삭제

삭제전 확인

프로그램 강제 삭제 중

레지스트리 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