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N] PS Plus 2019년 1월 무료 게임 소식

2018. 12. 31. 08:00 / 서기랑

 2019년 1월 새해의 첫 PSN 무료 게임 공개~!!

 기간은 1월 10일부터 2월 6일 까지.


 새해의 처음이라서 그런지 이번 달은 PS4의 무료 게임이 무려 3개로 배포되는 게임은 Tom Clancy's The Division(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 STEEP, 테슬라 그라드이다.


 이중에서도 '더 디비전'의 경우 상당히 인기를 끌었던 타이틀이니 만큼(출시 후 이런저런 문제가 많았지만 지금은 꽤나 안정적인 상태라고 한다.) 이것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이번 달 PSN은 괜찮지 않은가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나머지 2개의 타이틀도 한글판 타이틀이기 때문에 그야말로 혜자 구성이 아닐까 한다.

 (심지어 VITA용 게임인 Severed도 한글판으로 이번 달 배포 게임은 전부다 한글이다.)


PS Plus 2019년 1월 무료 게임 & 특별 컨텐츠

- 무료 게임.

[PS4] Tom Clancy's The Division(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 - 한국어

[PS4] STEEP - 한국어

[PS4/VITA/PS3] 테슬라 그라드 - 한국어

[VITA] Severed - 한국어


- 특별 컨텐츠.

[PS4] 매일매일 컨트롤러 만지작

[PS4] Hikaru Utada Laughter in the Dark Tour 2018-"HIKARI"&"CHIKAI"-VR

[PS4] PMN "Distant Worlds FINAL FANTASY JIRITSU" PS Plus Edition

[PS4] PlayStation®Plus 회원 한정 토로 테마

PS Plus 2019년 1월 무료 게임 소식


PS4 관련 게임 리뷰

[PS4] Tom Clancy's The Division(톰 클랜시의 더 디비전) - 한국어

 유비소프트에서 제작된 톰 클랜시 시리즈의 오픈 월드 TPS RPG 게임.

 보더랜드를 해봤다면 이와 비슷한 방식의 게임이라고 보면 되는데 간단하게 말하자면 총 쏘면서 아이템 수집하고 레벨 업하는 게임이라고 보면 된다.

 다만 난이도가 올라가면 해드 샷을 쏴도 쉽게 죽지 않는 적들이 대거 등장하기 때문에 현실적인 부분이 많이 떨어져 슈팅게임의 탈을 쓴 RPG에 더 가까운 느낌이라고 보면 되지 않을까 한다.

 개인적으로 이 시점에 더 디비전을 무료 배포하는 것은 2를 위한 홍보 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지만 어쨌든 할만한 게임의 무료 배포는 언제나 환영이다.

더 디비전


[PS4] STEEP - 한국어

 디비전과 같이 유비소프트에서 제작한 익스트림 스포츠 게임.

 설산에서 스키, 스노보드, 패러글라이딩, 윙슈트 등을 타고 묘기를 부리며 즐기는 게임이라고 보면 되는데 느긋하게 설산의 경치를 구경하기에도 좋고 멀티플레이도 가능하기 때문에 친구와 함께 즐기기도 좋을 듯.

 다만 UI 및 게임에 대한 설명도 부실하고 딱히 이렇다 할 스토리가 있는 것도 아니어서 오래 즐길만한 게임이라기 보단 잠깐잠깐 즐기기에 좋은 게임이 아닐까 한다.

 참고로 기본은 영문판이지만 2017년 12월 6일부터 패치로서 한글을 지원한다고 한다.

스팁 


[PS4/VITA/PS3] 테슬라 그라드 - 한국어

 2D 퍼즐 게임으로 유럽의 스팀퍼크 느낌의 세계를 돌아다니며 자력과 전자기력을 이용하여 테슬라 탑에 파묻힌 비밀을 밝혀내는 것이 목적이다.

 한글판이긴 하지만 대사가 없기 때문에 언어 자체는 그다지 중요하지 않으며 자력과 전자기력 즉 자석의 원리를 가지고 퍼즐을 풀면 된다.

 플레이 타임은 대략 6시간 내외 인듯하여 퍼즐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간단하게 즐기기에 좋을 것이다.

테슬라그라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