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일 은행 영업지점 찾는 방법(은행 탄력 점포 찾기)

2018. 12. 25. 14:31 / 서기랑

 우리 주변의 은행들은 상당히 많이 있지만 대부분 토요일이나 일요일 등 주말에는 영업을 하지 않는다.

 하지만 직장 생활을 하다 보면 평일에 시간을 내기 힘들어 주말이 아니면 따로 시간을 내서 은행 업무를 볼 수 없는 사람도 많은데 같은 은행이라도 지점에 따라서 평일 외에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영업하는 탄력 점포라는 곳도 있으니 다음의 방법으로 찾아보는 건 어떨까 한다.


토요일 은행 영업지점 찾는 방법

1. 전국 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 접속.

 인터넷 검색 혹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전국 은행연합회 소비자 포털'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자.

 사이트 바로가기


2. 은행권 탄력 점포 바로가기.

 상단의 '금융서비스 정보'에서 '탄력 점포 검색' 메뉴를 클릭하고, 하단에 은행권 '탄력 점포 바로가기' 버튼이 나타나면 이를 클릭하도록 하자.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


3. 은행권 탄력 점포 검색.

 관공서 소재 점포, 외국인 근로자 특화점포, 상가 및 오피스 인근 점포, 환전 센터, 고기능 무인자동화기기까지 총 다섯 가지 분류에서 자신이 필요한 점포를 클릭하여 찾으면 된다.

은행권 탄력점포


 다만 토요일과 일요일까지 영업하는 은행은 생각보다 많지 않기 때문에 꼭 주말이 아니더라도 평일 오후 18시까지 이용이 가능하다면 이를 찾아보는 것이 좋으며, 적금 같은 업무는 관공서 소재 점포나 상가 및 오피스 인근 점포에서 찾아봐야 하지만 그 외에 업무라면 고기능 무인자동화기기에서도 가능한 업무가 많으니 상대적으로 주말에 운영하는 수가 많은 자동화기기에서 찾아보는 것도 좋다.

토요일 은행 영업지점


그 외.

 은행권 탄력 점포는 평일날 은행 방문이 어려워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은행을 찾아야 하는 사람들에게는 제법 도움이 된다.

 하지만 사이트에 나타나 있더라도 방문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헛걸음을 피하기 위해서라도 방문 전에는 반드시 통화를 해보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