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셰어플레이로 2인용 게임 즐기기

2018. 12. 21. 21:37 / 서기랑

 PS4(플레이스테이션4)의 셰어플레이 기능을 이용하면 내가 플레이 중인 게임을 친구가 플레이하거나 반대로 친구가 플레이 중인 게임을 내가 플레이할 수 있다.

 이는 PS4의 리모트 플레이와 비슷한 형식 진행되기 때문에 별도의 설치가 필요 없으며 이 때문에 타이틀을 보유하지 않아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PS4대 PS4의 리모트라고 보면 될 듯)


 또한 1인용 게임의 경우 둘 중 당연한 얘기지만 둘 중 한 사람만 플레이가 가능하지만 로컬로 2인용이 되는 게임의 경우 로컬에서 게임을 하는 것과 같이 두 명이서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게임이 없는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기기에도 상당히 유용한 기능이라고 볼 수 있다.


 다만 PS4의 셰어플레이는 1시간이라는 제한 시간이 있는데 이때는 셰어플레이를 종료 후 다시 연결 하면 되기 때문에 조금 번거롭기는해도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PS4 셰어플레이로 2인용 게임 즐기기

1. 셰어플레이 시작하기.

 PS4를 켜고 패드의 왼쪽에 있는 SHARE버튼을 클릭한 뒤 메뉴에서 '셰어플레이 시작하기'를 선택하도록 하자.

플스4 공유하기


2. 비공개 파티 생성.

 셰어플레이를 하기위해서는 비공개 파티를 만들어야 하는데 안내에 따라 'OK'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생성된다.

셰어플레이 시작하기


3. 플레이어 초대.

 파티를 만들었으면 이제 친구 목록에 있는 친구를 초대하도록 하자.

 (먼저 파티를 만들고 파티에서 셰어플레이를 해도 된다.)

친구초대


4. 셰어플레이 확인.

 셰어플레이를 시작하기 전에 라는 부분은 읽어보고 OK를 하면 된다.

셰어플레이 확인


5. 친구의 에게 컨트롤러 넘기기.

 친구가 파티에 참가했다면 파티 상태를 확인해보자 셰어플레이에 옆에 시간이 생겼을 텐데 셰어플레이 부분을 선택하고 '컨트롤러를 비지터에게 넘기기'를 선택하도록 하자.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셰어플레이 기본 제한 시간은 1시간이며 더 하고 싶다면 다시 연결하면 된다.)

컨트롤러 넘기기


6. 함께 게임 플레이하기.

 컨트롤러를 넘기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자신의 현재 컨트롤을 넘기는 것으로 자신이 클리어하지 못하는 게임을 대신 부탁한다던지 하는 용도로 사용이 가능하며 두 번째는 로컬로 2인용이 되는 게임을 셰어플레이로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여기서는 당연히 두 번째를 선택하도록 하자.

함께 게임 플레이


7. 게임 실행.

 2인용으로 셰어플레이를 위한 준비는 완료됐다.

 이제 2인용 셰어플레이를 하면 되는데 여기서는 지구방위군5의 셰어플레이를 해볼 생각이다.

 지구방위군5를 실행하고 화면 분할 2인 플레이를 선택한 다음 친구가 버튼을 클릭하면 2인용 플레이가 가능하다.

게임 바로 실행


8. 컨트롤러 가져오기 및 설정 변경.

 플레이 중에 셰어플레이의 컨트롤러 설정을 변경하고 싶다면 패드의 PS버튼을 길게 누르고 메뉴에서 컨트롤러 유형을 변경하면 된다.

컨트롤러 가져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