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 방법(엣지, 익스플로러)

2018. 12. 19. 20:30 / 서기랑

 윈도우10의 기본 브라우저인 엣지의 시작페이지는 뉴스피드나 날씨 등의 정보가 나오는 페이지이며 익스플로러11의 시작페이지는 msn 홈페이지로 되어있다.

 뭐 두 페이지다 한 번에 여러 가지 정보를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그다지 나쁜 페이지는 아니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다음이나 네이버, 구글 등의 포털사이트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이 두 페이지는 그저 불편한 시작페이지가 아닐까 하는데 이런 경우에는 당연히 시작페이지를 변경해서 사용하는 것이 여러모로 좋지 않을까 한다.


엣지의 시작페이지 변경

1. 설정 실행.

 우선 엣지를 실행한 다음 오른쪽 상단의 '...'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설정'을 실행하도록 하자.

엣지의 설정


2. 고급 설정 실행.

 설정이 나타나면 아래쪽에 있는 '고급 설정 보기'를 클릭하여 고급 설정을 실행.

고급 설정


3. 특정 페이지 설정.

 이제 홈 단추 표시 및에 부분을(보통은 '시작페이지'라고 되어있을 것이다.) '특정 페이지'로 변경하고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의 '인터넷 주소'를 적은 뒤 '디스켓 모양'을 클릭하여 저장하기만 하면 엣지의 인터넷 시작페이지 변경은 완료된다.

특정 페이지 인터넷 주소 입력


관련 글 링크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시작페이지 변경 및 설정 방법



익스플로러의 시작페이지 변경.

1. 인터넷 옵션 실행.

 익스플로러를 실행 한 뒤 오른쪽 위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하여 메뉴를 열고 인터넷 옵션을 실행하도록 하자.

익스플로러 설정


2. 홈 페이지 입력.

 인터넷 옵션 창이 나타나면 바로 보이는 홈 페이지 부분에 자신이 원하는 사이트의 인터넷 주소를 적은 뒤 확인을 클릭하면 익스플로러의 시작페이지 변경은 완료된다.

인터넷 옵션 주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