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입금확인증 출력 방법

2018. 12. 15. 14:00 / 서기랑

 계좌이체 통해 상대방에게 돈을 입금한 경우, 이를 증명할 입금확인증 같은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입금확인증은 보통 신한은행에 방문하여 입금확인증, 이체확인증, 송금 확인증 등을 달라고 하면 받을 수 있지만 굳이 방문하는 것이 귀찮다면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출력할 수 있기 때문에 컴퓨터와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사무실이나 집에서 간단하게 출력하는 것은 어떨까 한다.

 (참고로 프린터가 없어도 pdf형식의 파일로 출력도 가능하다.)


신한은행 입금확인증 출력 방법

1. 홈페이지 로그인.

 우선 신한은행의 홈페이지의 로그인을 하도록 하자.

 사이트는 직접 링크를 걸 수도 있지만 아무래도 보안상 문제가 될 수 있는 금융사이트니 다음이나 네이버 등의 포털 검색을 통해서 접속하는 것이 안전하지 않을까 한다.

다음 신한은행 검색


2. 이체결과조회로 이동.

 로그인을 했다면 상단의 메뉴 중 '이체'의 하위에 있는 '이체결과조회'를 클릭하여 이동하도록 하자.

 (예약, 지연, 자동 이체 등은 그 하위의 이체결과조회로 이동하면 된다.)

이체결과조회


3. 입금확인증을 원하는 내역에서 인쇄 클릭.

 이체결과 조회 화면이 나오면 자신이 이체했던 날짜로 검색을 한 뒤 해당 내역의 오른쪽에 있는 '인쇄'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총 이체 건수


4. 화면 인쇄 클릭.

 이체확인증이 나타나면 내용을 확인해 보고 오른쪽 상단에 있는 '화면 인쇄'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화면 인쇄


5. 입금확인증 출력.

 이제 해당 이체확인증을 인쇄하기만 하면 된다.

입금확인증 출력


 참고로 인쇄할 때 프린터 출력이 아닌 PDF 같은 파일로 저장하고 싶다면 프린트를 PDF 파일용 프린터로 지정하고 인쇄하면 파일로 저장이 가능하다.

pdf 파일 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