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챗 pc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2018. 12. 12. 20:57 / 서기랑

 중국산 모바일 메신저 위챗은 카카오톡과 같이 PC버전이 존재한다.

 따라서 PC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PC버전의 위챗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는 것이 조금 더 편하게 위챗을 사용하는 방법이 아닐까 하는데 다운로드에는 특별한 제약이 없지만 설치는 위챗에 가입이 되어 있어야 가능하다.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1. 위챗 접속.

 우선 위챗의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는데 포털에서 검색을 해도 되고 아래의 링크를 통해 접속해도 된다.

 WeChat


2. PC버전 다운로드.

 홈페이지 첫 화면을 보면 애플과 안드로이드 마켓으로 이동하는 버튼 아래에 조그마한 버튼이 보일 것이다.

 이 중 윈도우 표시가 있는 버튼이 PC버전의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는 버튼으로 이를 클릭하여 다운로드 페이지로 넘어간 다음 Download 버튼을 클릭하는 것으로 위챗의 PC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다.

위챗 PC버전 다운로드


위챗 PC버전 설치 및 실행.

1. 약관 동의 및 경로 설정.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약관에 동의에 체크되어있기 때문에 Install WeChat 버튼을 클릭하여 바로 설치를 진행할 수 있다.

 다만 설치 경로를 변경하고 싶다면 More Options를 클릭하고 경로를 변경한 뒤 다음으로 넘어가야 한다.

위챗 설치 약관


2. 위챗 실행.

 그 외에 별다른 과정은 없으며 설치는 간단하게 되는데 완료 후 Run 버튼을 클릭하면 실행이 된다.

위챗 실행


3. 로그인.

 실행하면 QR코드가 나타날 것이다.

 이는 위챗의 PC버전은 로그인 방식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넣는 것이 아닌 모바일 위챗을 통해 QR코드를 스캔하여 인증하는 방식이기 때문이다.


 스캔 방법은 모바일 위챗을 실행하여 하단의 나를 클릭하고 이름 옆의 QR코드를 터치.

위챗 모바일 나


 그다음 오른쪽 상단에 점 세 개를 클릭하여 스캔 메뉴를 통해 PC 화면의 QR코드를 스캔하면 된다.

QR코드 스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