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PSN] PS Plus 2018년 12월 무료 게임 소식

2018. 12. 1. 15:14 / 서기랑

 2018년의 마지막 12월의 무료 게임이 공개되었다~

 기간은 12월 6일부터 1월 9일 까지.


 이번 달 PS4의 무료 배포 게임은 인디게임 없이 깔끔하게 굵직한 타이틀 2개만 무료로 배포하는듯한데 타이틀은 'GOD EATER2 RAGE BURST'와 'GRAVITY RUSH2 하늘로 떨어진 소녀의 선택'이다.

 다만 갓이터2는 일어이기 때문에 일본어를 할 수 없다면 실질적으로 즐길만한 게임은 'GRAVITY RUSH2'밖에 없다고 봐야 하는데 매달 나가는 PSN 비용을 생각한다면 'GRAVITY RUSH2'만으로도 괜찮은 편이 아닌가 한다.

 (VITA와 PS3는 무료 게임이 각 1개밖에 없으며 아예 한글화 타이틀도 아니다...)


PS Plus 2018년 12월 무료 게임 & 특별 컨텐츠

[PS4] GOD EATER2 RAGE BURST(갓이터2 레이지 버스트) - 일본어

[PS4] GRAVITY RUSH2 하늘로 떨어진 소녀의 선택(그라비티 러쉬2) - 한국어

[VITA] 괴혼™ 노비~타 제품판 - 일어판

[PS3] Wizardry The Prisoners of the Lost City - 일어판


[PS4] PlayStation®Plus 토로 풍등 축제 테마

[PS4] 배틀 오퍼레이션 2 PS Plus 가입자 특전 테마

[PS4] PlayStation®Plus 회원 한정 Deracine 다이내믹 테마

[PS4] PlayStation®Plus 우주 유영 테마

PS Plus 2018년 12월 무료 게임 소식


PS4 관련 게임 리뷰

[PS4] GOD EATER2 RAGE BURST(갓이터2 레이지 버스트) - 일본어

 대 히트 드라마틱 토벌 액션 "GOD EATER" 시리즈의 속편이 등장!

 헌팅 액션 장르의 게임으로 VITA, PS4 그리고 스팀으로 발매된 게임.

 PSP와 VITA로 발매된 갓이터2의 확장판이라고 볼 수 있으며 몬스터헌터 시리즈나 토귀전 극처럼 기존의 갓이터2의 스토리에 추가적인 스토리까지 더해서 나온 버전이라고 보면 되지 않을까 한다.


 몬스터 헌터와 비교했을 때 비슷한 점도 있지만 액션이 더 빠르며 나름의 차별요소도 있다.

 또한 무엇보다 스토리가 있기 때문에(그래서 드라마틱 토벌 액션인가?) 몬헌처럼 거대 몬스터를 토벌하는 것은 좋아하지만 별다른 스토리가 없는 것이 불만이라면 갓이터 시리즈가 의외로 취향에 맞을 수도 있다.

 다만 안 한글이라는 점과 스토리가 상당히 오글거려 중2터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라고 하니 흠... 과연....

갓이터2 레이지 버스트


[PS4] GRAVITY RUSH2 하늘로 떨어진 소녀의 선택(그라비티 러쉬2) - 한국어

 PS4의 독점작으로 전작인 1편은 VITA독점작이었지만 PS4로 리마스터되었다.

 (1편도 PSN 무료 게임으로 배포된 적 있다.)


 제목 그대로 중력을 이용한 액션을 활용하는 게임으로 1편과 비교하면 풍성한 액션, 무난하게 마무리되는 스토리, 일반 PS4도 30 프레임 고정을 유지하는 최적화 등의 모습으로 괜찮은 평가를 받았다.

 다만 이 외에는 1편과 비교해도 전체적으로 큰 발전이 없었다기 때문에 1편에서 지적된 단점들이 그대로 보이기도 하며, 1편의 스토리를 모르면 2편의 스토리를 이해할 수 없다는 점등 문제점도 많다.


 어쨌든 메타크리틱이나 오픈 크리틱 평가는 80, 81점 정도기 때문에 무료 게임으로서는 충분히 즐길만한 게임이 아닐까 한다.

그라비티 러쉬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