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방법(brother)

2018. 12. 3. 15:11 / 서기랑

 브라더(brother) 프린터는 미국과 유럽에서 유명한 프린터이다.

 다른 회사의 프린터와 비교하여 상대적으로 잉크를 아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대량 출력에 용이한 프린터라고 볼 수 있는데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는 프린터 하면 HP, 캐논, 삼성, 앱손, 신도리코, 후지제록스 등을 생각하는 사람이 많아서 그런지 의외로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는 어디서 다운로드해야 하는지 찾는 사람이 많은 듯하다.

 (잉크를 아끼는 대신 화질은 조금 떨어진다고 하니 사무실 문서 출력용으로 적합하지 않을까 한다.)


브라더(brother)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1. 브라더 인터내셔널 코리아 접속.

 우선 프린터 드라이버의 다운로드를 위해서는 브라더 코리아의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하는데 www.brother-partner.com는 판매 사이트의 주소이니 https://www.brother-korea.com의 주소로 브라더 인터내셔널 코리아 사이트에 접속해야 한다.

(검색해도 되지만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도 된다.)

 사이트 접속 링크


2. 제품 검색 페이지 이동.

 사이트 상단의 지원 및 다운로드를 클릭하고, 그다음 도움말 옵션에 있는 제품 선택 버튼을 클릭하도록 하자.

브라더 인터내셔널 코리아


3. 다운로드 검색.

 카테고리로 검색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고, 검색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나면 자신의 프린터 모델명을 넣고 검색을 하도록 하자.

 (제품 검색을 클릭하고 검색해도 되지만 검색 후 다운로드 버튼을 한 번 더 눌러야 리스트가 나오기 때문에 처음부터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고 검색하는 것도 조금 더 편하다.)

다운로드 제품 검색

제품명 입력


4. 검색된 제품과 OS와 버전 확인.

 검색을 완료하면 왼쪽에 찾는 제품이 맞는지 사진이 나타나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OS와 OS의 버전을 확인하는 부분이 나타난다.

 보통은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게 선택이 되어있으니 왼쪽의 프린터가 맞는지만 확인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제품 확인 및 다운로드 운영체제 확인


5.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검색된 화면이 나타나면 이제 프린터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하면 되는데 보통은 전체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다.

브라더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