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으로 일정 관리하기

2018. 11. 29. 01:23 / 서기랑

 윈도우에는 바탕화면에서 바로 메모를 하고 볼 수 있는 sticky note(스티커 메모)라는 기능이 있다.

 하지만 이 기능은 메모 외에 별다른 기능은 없기 때문에 특정한 날짜에 따른 일정을 관리 하기에는 조금 부족할 수도 있는데 평소에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고 관리해야 하는 일정이 많은 사람이라면 바탕화면에 설치할 수 있는 달력 프로그램(DesktopCal)을 설치하고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 한다.


윈도우10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실행

1. DesktopCal 사이트 접속.

 우선 아래의 링크를 통해 DesktopCal 사이트에 접속하도록 하자.

 사이트 바로가기


2. 프로그램 다운로드.

 메인에 바로 보이는 '즉시 다운로드'버튼을 클릭하여 DesktopCal를 다운로드하도록 하자.

desktopcal 다운로드


3. 프로그램 실행.

 프로그램은 별다른 설치 과정 없이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고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바탕화면 달력 시작

다음


프로그램 사용 방법.

1. 일정 넣기.

 프로그램을 실행했다면 이제 바탕화면에 달력이 표시될 것이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날짜를 더블클릭하면 해당 날짜의 메모를 편집할 수 있다.

일정 편집


2. 일정 동기화.

 오른쪽 상단의 구름 모양을 클릭하면 로그인 메뉴가 나오는데 가입하여 계정 및 로그인을 한 뒤 일정 메모를 해 두면 나중에 다른 컴퓨터에서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을 했을 때 일정이 동기화가 되어 볼 수 있다.

클라우드 일정 동기화


3. 달력 넘기기.

 오른쪽 상단의 달력 모양을 클릭하면 월이나 날짜를 직접 선택하여 달력을 넘길 수 있으며 그 옆에 화살표를 클릭하면 순차적으로 달력을 넘길 수 있다.

달력 넘기기


4. 달력 이동.

 오른쪽 상단의 화살표 옆에 있는 네모 모양을 클릭하면 바탕화면에서 달력의 위치를 이동시킬 수 있다.

달력 이동하기


그 외.

 마지막으로 오른쪽 상단의 아래 화살표는 백업이나 설정이 가능하다.

로그인 백업 데이터


 특히 설정에서는 투명도나 최대 행, 셀 간격 등 기본적인 틀의 변경 가능하니 달력이 너무 크거나 혹은 작다고 느껴진다면 설정을 변경하는 것이 좋다.

달력크기 설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