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사진 묶어보내기로 깔끔하게 전송하기

2018. 11. 26. 22:09 / 서기랑

 카톡의 대화방은 기본적인 채팅 기능 외에도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 등을 전송할 수 있는 기능이 있다.

 보통은 이 중에서 사진 전송의 경우 채팅 다음으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아닐까 하는데 그러다 보니 카톡을 하다 보면 기본적인 채팅 외에 사진을 전송해야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자주 생긴다.


 하지만 이때 한 장의 사진이 아닌 많은 수의 사진을 전송해야 하는 경우라면 자칫 대화가 한참 뒤로 밀려 보기 불편해질 수도 있고 다운로드를 하기에도 여러 장의 사진을 일일이 다운로드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릴 수 있는데 만약 이런 경우가 발생했다면 카톡의 사진 묶어보내기 기능을 이용하는 것은 어떨까 한다.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1. 대화방에서 사진 선택.

 우선 사진을 전송하고 싶은 대화방에 들어가서 채팅창에 '+'를 터치하고 '사진 전송'을 터치하도록 하자.

카카오톡 사진 전송


2. 전체보기 선택.

 사진 목록이 나타나면 그 아래에 있는 전체보기를 터치하도록 하자.

 (여기서도 사진을 여러 장 체크하여 전송이 가능하지만 이렇게 해버리면 사진이 각각 전송되어 버린다.)

사진 전체보기


3. 묶어보내기 체크.

 전체 사진의 목록이 나타나면 먼저 전송하고 싶은 사진을 여러 장 선택 한 뒤 아래에 있는 묶어보내기 부분을 체크하고 전송을 터치하도록 하자.

 참고로 설명을 보면 묶어보내기는 30장까지 가능하다고 하며, 오른쪽 아래에 있는 네모 모양의 그림을 터치하면 전송하는 사진의 화질도 지정할 수 있다.

선택한 사진 묶어보내기


4. 추가 내용 입력.

 이제 묶은 사진에 추가적으로 입력하고 싶은 내용을 입력하고 완료를 누르면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는 완료된다.

 (딱히 내용을 입력하지 않고 완료를 눌러도 상관없다.)

공유 소식 입력


전송된 사진 다운로드.

 묶어보내기로 전송된 사진은 대화방에 아래와 같은 형태로 나타난다.

카톡 사진 묶어보내기 완료


 이를 한 번에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간단한데 사진을 터치하고 상단의 전체 사진 다운로드를 터치하면 된다.

 (한 장만 다운로드하고 싶다면 사진을 터치하면 아래에 다운로드 메뉴가 나타난다.)

전체 사진 다운로드


 PC 카톡의 경우 묶어보내기 사진을 클릭해도 일반적인 방법으로 사진을 전송한 것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pc카톡 사진


 어차피 사진을 보기만 하는 것이라면 문제없지만 여러 장의 사진을 다운로드를 하려는 것이라면 여기서 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한 장씩 다운로드하는 것보다 전체 보기로 넘어가서 여러 장의 사진을 체크하여 한번에 다운로드하는 것이 좋다.

게시판 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