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폰트 설치 방법 모음
맥에는 상당히 많은 폰트가 있다.
하지만 그렇다고 모든 상황에 어울리는 폰트가 있는 것은 아닌데 가령 포토샵 작업에 필요한 디자인이 예쁜 폰트라던가, 코딩하는데 필요한 i, l, 1 등 비슷한 숫자나 글자의 구분이 잘 되는 폰트 등은 사람마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원한다면 직접 다운로드하여 설치해야 한다.
(윈도우에도 많은 폰트가 있지만 맥이 조금 더 많다.)
맥북 폰트 설치 방법 모음
방법은 몇 가지가 있지만 어차피 결과는 크게 다르지 않으니 자신이 사용하기 편한 방법으로 설치하면 된다.
1. 폰트를 실행하여 설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맥북에 폰트를 추가하기 한 가장 쉬운 방법이 아닐까 한다.
먼저 설치를 원하는 폰트 파일을 실행 한 뒤 하단에 '서체 설치'를 클릭.
바로 폰트가 설치되면서 서체 관리자가 나타나는데 사용자 탭에서 설치된 폰트를 확인할 수 있다.
2. 서체 관리자에서 설치.
어찌 보면 위 방법과 비슷하다고도 볼 수 있다.
상단의 이동 - 응용프로그램(Command(⌘) + Shift + A)을 실행하고 서체 관리자를 찾아서 실행하도록 하자.
그다음 설치를 원하는 폰트를 서체 관리자 창에 끌어다 놓기만 하면 설치가 완료된다.
3. 폰트 폴더에 직접 설치.
라이브러리 - fonts 폴더로 이동한 뒤 해당 폴더에 설치를 원하는 폴더를 복사하거나 이동하여 넣기만 하면 된다.
설치한 폰트 삭제 방법.
위의 2번과 같은 방법으로 서체 관리자를 실행하도록 하자.
(상단의 이동 - 응용프로그램(Command(⌘) + Shift + A) - 서체 관리자 실행)
사용자 탭에서 삭제를 원하는 폰트에 마우스 우클릭을 하면 메뉴가 나타나는데 비활성화 혹은 제거를 하면 된다.
참고로 제거는 말 그대로 폰트를 삭제하는 것이고, 비활성화는 다른 응용프로그램에서 해당 폰트가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이다.
폰트 설치가 되지 않는 경우?
간혹 백신에서 다운로드한 폰트를 수상한 파일로 감지하여 설치가 안 되는 경우도 있는데 이런 경우 잠시 백신을 꺼두고 설치하는 것이 방법이 될 수 있다.
다만 웬만해서 흔하게 발생하는 일은 아니기 때문에 같은 폰트를 여러 군데에서 다운로드하여보고 계속 같은 증상이 발생하며 확실하게 믿을만한 폰트일 경우에만 백신을 끄고 설치하는 것이 어떨까 한다.